구글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200가지 요소들


구글 검색 상위노출 200


 Gbet-guide 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요소는 수백가지 요소가 넘습니다.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제 자신이 정리하고자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저도 이번거 정리하면 아주 힘들긴 했지만 ( 너무 많아서 )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으니까요. 

 

그리고 여기 있는 요소들의 대다수는 다음이나 네이버에서도 조금씩 다르지만 기준이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구글의 검색 점유율이 현재 40%를 육박해가며 높아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 검색에서 상위 노출이 되는 것의 중요성은 이루말할 수 없겠지요.

 

현재 추세대로 간다면 유튜브 처럼 국내 검색엔진도 머지않아 구글이 광고 일색인 네이버를 밀어버리고 여러 나라들처럼 독점하게 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그에 대비해서 구글 검색에 최적화를 할수 있게 대비해야하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200가지 요소들


혹시 보시게 되는 분들에게도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원글은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 (2020) 입니다. 

하나씩 알아보면서 제가 생각하는 첨언도 좀 넣고 추가 설명도 좀 넣었습니다. 

 

200가지를 보기 전에 자주 나오는 용어가 있는데  *SERP(Search Engine Results Pages) : 검색 결과 페이지를 이야기 합니다. 색인이나 인덱싱 해제는 검색 결과에서 제외했다는 뜻이고요. 

구글 검색 상위노출 200가지(2020)


구글 검색 상위노출 도메인 요소들(Domain Factors)


구글 검색 상위노출


1. 도메인 연령(Domain Age) : 참고는 하지만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6개월된 도메인과 1년된 도메인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2. 최상위 도메인에 키워드가 포함됨(Keyword Apperars in Top Level Domain) : 이것도 크게 향상되지는 않지만 검색엔진에서 레퍼런스로 참고가 됩니다.

 

3. 도메인의 첫 단어가 키워드 : 대상 키워드로 시작되는 도메인은 우위에 있습니다. +

 

4. 도메인 만료일자, 만료기간(Domain Registration Length)  :  도메인 최소단위 1년보다 길게 구입하여 만료기간이 긴 것을 신뢰성 있는 도메인으로 판단하여 우위에 있습니다. +

 

5. 서브 도메인의 키워드 : 서브 도메인의 키워드 일치성도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구글 검색 상위노출


6. 도메인 히스토리 : 도메인 소유권이 불안정한 경우 순위에 불이익이 있기 때문에 구글에 사이트 히스토리를 리셋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 완전 일치 도메인(Exact Match Domain) : 완전 일치하는 경우에 우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8. 후이즈 비공개 정보(Public vs. Private WhoIs) : 후이자 정보가 비공개로 되어있다면 뭔가 숨겨야할 도메인으로 간주하여 불리할 수 있습니다. 

 

9. 패널티를 가진 도메인 소유주 ( Penalized WhoIs Owner ) : 특정 사람을 스패머로 인지하는 경우 해당 사람이 소유한 사이트는 불리 할 수 있습니다.

 

10. 국가 도메인 ( Country TLD extension ) : 국가 최상위 도메인 ( kr, cn, pt, us, jp, ca 등 ) 인 경우 해당 국가에서는 유리하지만 글로벌에서는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거의 대부분 국내 사이트를 운영하는 만큼 com 같은 도메인보다 co.kr이나 kr이 붙는 국가 도메인을 갖는 도메인이 국내에서는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페이지 레벨 요소들


구글 검색 상위노출 : 페이지 레벨 요소들


 

11. 제목에 키워드 포함 ( Keyword in Title Tag ) : 전처럼 중요하진 않지만 타이틀에 키워드가 포함되는 경우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라고 되어있지만 저 개인적으로 실제로는 높은 점수로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12. 제목이 키워드로 시작하는 경우 ( Title Tag Starts with Keyword ) : 키워드가 제목 말미에 있는 것보다 더 높은 순위를 가져갑니다. 키워드가 앞에 있을 수록 좋습니다. 이건 어느 검색엔진이나 마찬가지 같군요. 

 

13. 키워드가 디스크립션 태그에 있는 경우 ( Keyword in Description Tag ) : 구글은 디스크립션 태그를 순위를 매기는데 사용하진 않지만 검색 노출이 되었을 경우 유저의 클릭율에 영향을 크게 미칩니다. 이는 검색순위에 영향보다 CTR에 영향을 준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14. H1 태그에 키워드가 포함 ( Keyword Appears in H1 Tag ) : H1은 서브 제목 태그입니다. 상관관계 연구에 따르면 구글은 H1 태그를 우선순위에 반영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 H1 태그에 키워드가 포함


15. 문서 내 키워드 반복 ( TF-IDF ) : 페이지 내에 키워드가 얼마나 등장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많이 반복한다고 해서 가중치를 무조건 높게 주지는 않으리라 생각되지만 너무 반복되지 않는 것보다는 낫다고 보여줍니다. 문서 특정 부분에 반복되는 것은 지양하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퍼져 있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보여집니다. 

 

16. 본문 길이 ( Content Length ) : 길이가 길수록 순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이 부분은 사이트의 신뢰도에 비해서는 낮은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하지만 이 데이터를 본다면 포스팅이나 글은 2,000 글자를 넘기는 것이 구글 검색 엔진에는 가장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7. 목차 ( Table of Contents ) : 링크가 있는 목차를 사용하면 구글이 페이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기보다 페이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페이지 분석 결과가 좋다면 랭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으므로 TOC가 있는 경우가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18. 키워드 밀도 : 예전처럼 중요하지는 않지만 Google은 이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의 주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반복은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19. 잠재 의미 분석 ( Latent Semantic Indexing Keywords in Content (LSI) ) : 애플이 과일과 IT 회사 두가지 의미를 가지는 것처럼 동의어를 설명해주는 단어가 많을 수록 품질이 좋다고 판단합니다.

 

20. 연관성 키워드가 제목, 설명 태그에 포함 ( LSI Keywords in Title and Description Tags ) :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제목과 설명 태그에 포함된 경우 순위에 도움이 됩니다.

 

21. 주제의 깊이 ( Page Covers Topic In-Depth ) : 여러가지 주제를 다루는 것보다 한, 두가지 주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22. 페이지 로딩 속도 ( Page Loading Speed via HTML ) : Google과 Bing은 모두 페이지 속도를 순위 요소로 사용합니다. 검색 엔진 스파이더는 페이지의 HTML 코드를 기반으로 사이트 속도를 상당히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사이트 속도와 개선 방안에 대하여 어드바이스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agespeed/insights

 

PageSpeed Insights

모든 기기에서 웹페이지 속도를 개선해 보세요.

developers.google.com

 


구글 검색 상위노출


23. 크롬 내 페이지 로딩 속도(Page Loading Speed via Chrome) : 크롬에서 당신의 페이지가 얼마나 빨리 뜨는지 체크가 되고 이것이 페이지 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당연히 빠르게 뜨는 것이 좋겠습니다. 

 

24. AMP 사용 : AMP(Accelerated Mobile Pages)는 모바일 웹 페이지를 거의 즉시 로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입니다. AMP 사용 여부 자체가 구글 랭킹 요소는 아니지만 구글 뉴스(Google News)에 들어가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25. 엔티티 일치(Entity Match) : 당신의 컨텐츠와 키워드의 연관성에 대해 파악하여 연관성이 높은 경우 순위에 유리합니다. 

 

26. 구글 허밍버드 : 허밍버드라는 알고리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알고리즘 덕에 페이지를 이해하는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직접적인 순위와는 상관없지만 허밍버드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페이지를 작성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27. 중복 컨텐츠 : 동일한 사이트의 동일한 콘텐츠 (약간 수정 된 경우에도)는 사이트의 검색 엔진 가시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8. 대표 태그 <link rel="canonical"> 사용 : 하나의 컨텐츠 페이지가 여러 주소로 표시되는 경우 대표 페이지 태그를 작성해야 구글이 중복으로 잡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데스크탑이 분리된 주소로 서비스 하는 경우가 가장 대표적인 예입니다. ( http://www.example.comhttp://m.example.com )

 

29. 이미지 최적화 : 이미지가 많으면 좋습니다. 특히 이미지 파일 이름, alt 속성, figcaption으로 지정된 캡션이 중요합니다. 

 

30. 최신 컨텐츠 : 구글은 페이지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된 시간을 보여줍니다. 지속적으로 페이지를 업데이트 하는 경우 순위에 유리합니다. 

 

31. 컨텐츠 업데이트 규모 : 단순하게 제목이나 몇자를 수정하는 것보다 새로운 내용 자체가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32. 컨텐츠 업데이트 빈도 : 얼마나 자주 수정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새로운 내용을 자주 추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3. 본문 앞 키워드 : 페이지 컨텐츠 첫 100단어 내에 키워드가 포함되는 것이 순위에 영향을 줍니다. 키워드는 100단어 내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34. 키워드가 H2, H3 태그에 포함 : 제목 태그는 페이지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제목 태그 내에 키워드가 있는 경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35. 아웃 바운드 링크 품질 : 많은 SEO 업체는 권위 사이트에 링크하면 Google에 신뢰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최근 업계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즉 공신력,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의 링크를 거는 경우 페이지 퀄리티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36. 아웃바운드 링크 주제 : 참조하고 있는 링크를 분석해서 컨텐츠를 이용하는데 활용됩니다. 

 

37. 문법과 맞춤법 : 순위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유저들이 좋아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38. 원본 페이지 : 원본이 아니라면 순위도 매겨지지 않고 인덱싱도 되지 않습니다. 검색이 되지 않을 수 있는 요소입니다. 

 

39. 모바일 친화적인 업데이트 : 모바일게돈은 모바일, 아마게돈과 합친 단어로 모바일에 최적화 된 페이지일수록 유리합니다.

 

40. 모바일 사용성 : 모바일 사용성이 높으면 유리합니다. 

 

41. 모바일 숨겨진 컨텐츠 : 모바일에서 숨겨진 내용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반응형과도 연관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42. 부수적 컨텐츠 :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컨텐츠가 있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환율 계산, 이자 계산, 대화식 레시피 등입니다. 

 

43. 탭 컨텐츠 : 탭으로 숨겨진 컨텐츠는 인덱싱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될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 듯 합니다. 

 

44. 링크 수 : 참조 링크가 너무 많으면 안좋습니다. 

 

45. 멀티미디어 : 이미지,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요소가 있으면 유리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46. 내부 링크 수 : 이 페이지를 가리키는 내부 링크가 많으면 상대적 중요도를 나타내는 것이라 유리할 수 있습니다. 

 

47. 내부 링크 품질 : 신뢰할 수 있는 내부 페이지의 내부 링크는 더 유리한 효과를 가집니다. 검색순위가 높은 페이지에서 내부 페이지를 링크 거는 것이 유리다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48. 끊어진 링크 : 페이지 내에 끊어진 링크가 있는 경우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주기적으로 끊어진 링크가 있으면 찾아서 삭제하거나 보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9. 읽기  수준 : Google이 웹 페이지의 읽기 수준을 추정한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실제로 Google은 읽기 수준 통계를 제공했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읽기 쉬운 글이 순위가 높다는 건데 당연한 이야기 같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50. 제휴사 링크 : 제휴사 링크 자체는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으면 Google 알고리즘이 다른 품질 신호에 더주의를 기울여 '씬 제휴 사이트'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즉, 너무 많으면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51. HTML 오류 / W3C 유효성 검사 : 많은 HTML 오류 또는 조잡한 코딩은 품질이 좋지 않은 사이트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SEO의 많은 사람들은 잘 코딩 된 페이지가 품질 신호로 사용된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은 개발적인 내용이지만 블로그에 접속 했을 때 태그나 스크립트 오류가 나는지 확인해서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52. 도메인 권한 : 내용이 같으면 권한이 있는 도메인의 페이지는 권한이 적은 도메인의 페이지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죠. 제 경험에 의하면 블로그 글은 뉴스 사이트에 순위가 많이 밀리는 것 같습니다. 수년간 쌓아온 컨텐츠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53. Pages PageRank : 완벽하게 상관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권한이 많은 페이지는 링크 권한이 없는 페이지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검색 순위가 높은 페이지들을 포함한 도메인의 순위가 좀 더 높다는 얘깁니다. 좋은 컨텐츠들을 포함하는 사이트에 좀 더 가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다음, 네이버도 동일한 랭크 방식을 쓰죠. 

 

54. URL 길이 : URL이 너무 길면 페이지의 검색 엔진 표시가 깨질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러 업계 연구에 따르면 짧은 URL은 Google 검색 결과에서 약간 우위에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여기서 보면 길이는 20자 내로 맞추는 것이 좋을 듯 보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숫자로 해놓은 경우엔 20자를 넘을 수가 없고, 문자 형태로 해놓은 경우 20자를 넘지 않도록 핵심 키워드로 먼저 작성한뒤에 제목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발행하면 20자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5. URL 경로 : 홈페이지에 더 가까운 페이지는 사이트 아키텍처에 깊숙이 묻힌 페이지에 비해 약간의 권한 상승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URL 경로가 복잡하지 않은 경우가 더 좋습니다. ex ) http://example.com/blog/1 , http://example.com/blog/2020/0111/it/1 을 비교한다면 전자의 짧은 경로가 더 유리하다는 뜻으로 해석 됩니다. 

 

56. 사람 편집자들 : 사람들이 수기로 검색 순위를 올릴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 됩니다. 알고리즘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검색 랭크에 영향을 주는 편집자들이 구글에 있다는 뜻으로 이해됩니다. <== 이런 편집자들은 검색 엔진마다 있을 겁니다. 

 

57. 페이지 카테고리 : 페이지가 나타나는 카테고리는 관련성 신호입니다. 밀접하게 관련된 카테고리의 일부인 페이지는 관련이없는 카테고리에 제출 된 페이지와 비교하여 관련성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페이지에 맞게 분류하면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58. 태그 :  Yoast.com에 따르면 : "당신의 SEO를 향상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의 콘텐츠를 다른 콘텐츠와 연관시키는 것입니다. 더 구체적으로는 서로의 게시물 그룹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를 태그로 그루핑 하면 좋습니다. 

 

59. URL 내 키워드 : Google 담당자는 최근에 이것을 "매우 작은 순위 요소"라고했습니다. 그럼에도 티스토리 같은 경우 주소를 숫자로 할지 문자로 해서 키워드프를 포함시킬지 많은 논란이 있지요. 저 개인적으로는 작은 요소 하나하나도 중요하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URL에 키워드를 포함할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해봐야 아니까요. 

 

60. URL 문자열 : URL 문자열의 범주는 Google에서 읽으며 페이지에 대한 주제 신호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Cell Phones 로 주소 내에 카테고리를 포함하여 사용자에게 글의 속성을 알려줄수 있으니 검색순위라기보단 CTR : 클릭율에 긍정적인 요소를 미친다고 봅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 URL 문자열


61. 참조 및 출처 : Google 품질 가이드 라인에 전문 지식 및 / 또는 권위 있는 소스가 중요한 주제입니다. 그러나 Google은 외부 링크를 순위 요소로 사용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62. 글 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목록 : 글 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목록은 독자를 위해 콘텐츠를 분리하여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듭니다. Google은 글 머리 기호 및 숫자가 포함 된 콘텐츠를 선호 할 수 있습니다. 뭐, 있으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63. 사이트 맵의 페이지 우선 순위 : 페이지가 sitemap.xml 파일을 통해 제공되는 우선 순위는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sitemap.xml에 우선순위를 조절할수 있겠지만 그정도 평판을 쌓은 블로그가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64. 너무 많은 링크 : 너무 많은 링크가 페이지에 포함된 경우 혼란스럽기 때문에 불리해집니다.

 

65. 여러 키워드의 우선순위가 높은 페이지가 더 유리합니다. : 여러개의 유사한 검색어로 높은 순위를 가지고 있을 수록 더 유리합니다. 

 

66. 페이지 연령 : Google은 최신 콘텐츠를 선호하지만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오래된 페이지가 새로운 페이지보다 성능이 우수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오래되면서 자주 업데이트 되는 페이지를 좋아합니다. 

 

67. 사용 친화적 레이아웃 : 메인 컨텐츠가 바로 보일수록 유리합니다.

 

68. 선점 도메인 : 구글은 선점 도메인(파킹 도메인 : 사용되진 않고 선점만 해놓은 도메인)의 검색 표시를 줄였습니다. 장기간 선점된 도메인을 사용하는것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69. 유용한 콘텐츠 : Google은 '품질'과 '유용한'콘텐츠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품질이 좋지 않더라도 검색 의도에 맞춘 컨텐츠는 충분히 유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사이트 레벨 요소들


구글 검색 상위노출  : 사이트 레벨 요소들


 

70. 가치와 고유 통찰력을 제공하는 콘텐츠 : Google은 새롭거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 특히 얇은 제휴 사이트에 불이익을가한다고 말했습니다. 

 

71. 연락처 페이지 : 위에서 언급 한 Google 품질 문서에는 "적절한 양의 연락처 정보"가있는 사이트를 선호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가 후이즈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블로그 하단에 연락처 정보 (예 : 메일 ) 을 넣고 후이즈와 일치하는 경우 선호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72. 도메인 트러스트 / 트러스트 랭크 : 많은 SEO에서는 "트러스트 랭크"가 매우 중요한 순위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신뢰를 기반으로 한 검색 결과 순위”라는 Google 특허가 이를 뒷받침하는 것 같습니다. 트러스트 랭크는 스팸을 판단하는 구글의 알고리즘입니다. 

 

73. 사이트 아키텍처 : 잘 정리 된 사이트 아키텍처 (예 : 사일로 구조)는 Google이 콘텐츠를 주제별로 구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Googlebot이 모든 사이트 페이지에 액세스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4. 사이트 업데이트 : 많은 SEO 업체는 웹 사이트 업데이트 (특히 새 콘텐츠가 사이트에 추가 될 때)가 사이트 전체 최신 요소로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구글은 최근 알고리즘에 '업데이트 주기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변했습니다.

 

75. 사이트 맵의 존재 : 사이트 맵은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보다 쉽고 철저하게 색인하여 가시성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구글은 최근 HTML 사이트 맵이 SEO에 "유용하지 않다"고 밝혔다.

 

76. 사이트 가동 시간 : 사이트 유지 관리 또는 서버 문제로 인한 많은 가동 중지 시간으로 인해 순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수정되지 않으면 색인 해제가 발생할 수도 있음). 사이트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77. 서버 위치 : 서버 위치는 사이트가 다른 지역 (소스)에서 순위가 매겨지는 위치에 영향을줍니다. 지역별 검색에 특히 중요합니다. 서버가 어디에 있는지도 영향을 주는군요. 한국에서 활동을 하는거라면 한국에 서버가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ㅎㅎ

 

78. SSL 인증서 : Google은 HTTPS를 순위 신호로 사용함을 확인했습니다. SSL은 어디에나 적용해야할 기본이 된 것 같습니다.


SSL 인증서는 필수


79. 서비스 약관 및 개인 정보 보호 페이지 :이 두 페이지는 사이트가 인터넷의 신뢰할 수있는 회원임을 Google에 알려주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사이트의 E-A-T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도 추가해봐야겠습니다;;;

 

80. 메타 정보 복제 : 사이트 전체에서 메타 정보가 중복되면 페이지의 가시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메타 태그가 중복되는 경우로 이해가 됩니다. 동일한 메타 태그를 여러번 사용하는지 확인해 봄이 좋을 듯 합니다. 

 

81. 이동 경로 탐색 : 사용자와 검색 엔진이 사이트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용자 친화적 인 사이트 아키텍처 스타일입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Google 검색은 웹 페이지 본문에 이동 경로 마크 업을 사용하여 검색 결과에서 페이지 정보를 분류하는데 사용합니다. 

 

82. 모바일 최적화 : 휴대 기기에서 검색 한 결과의 절반 이상이 Google에서 귀하의 사이트가 모바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려고합니다. 실제로 Google은 이제 모바일 친화적이지 않은 웹 사이트에 불이익을줍니다. 우리가 반응형 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이제는 당연한 이유입니다. 아까부터 모바일 친화적인 내용이 여러번 나왔고 앞으로 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거라 생각됩니다. 

 

83. YouTube : YouTube 동영상이 SERP에서 우선적으로 취급된다는 것은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구글에서 유튜브 영상을 위로 올리는건 너무나 눈에 확연히 보입니다. 당연한 거겠죠. 유튜브에는 애드센스가 달려있기도 하니까요. 자기 새끼고... 

 

84. 사이트 유용성 : 사용하거나 탐색하기 어려운 사이트는 사이트의 시간, 조회 한 페이지 및 이탈률을 줄여 간접적으로 순위를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결국 페이지에 접속해서 오래보고, 여러 페이지를 볼수록 순위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85. Google 웹 로그 분석 및 Google 검색 콘솔 사용 : 일부는이 두 프로그램을 사이트에 설치하면 페이지 색인 생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Google에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하여 (예 : 백 링크에서 추천 트래픽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더 정확한 이탈률) 제공함으로써 순위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구글은 이것을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두가지 다 사이트를 운영함에 있어 필수적인 기능들이기에 사용 안할수가 없겠죠. 웹로그나 검색 콘솔의 사용 법은 별도로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해야할 정도로 양도 많고 중요합니다. 필수 필수.필수

 

86. 사용자 리뷰 / 사이트 평판 : 사이트의 평판은 Google 알고리즘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Google은 심지어 한 사이트가 언론과 링크를 얻기 위해 고객을 추출한 후 온라인 리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솔직한 개요를 게시했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백링크 요소들


백링크 요소들


백링크란 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얘기합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내 사이트의 링크인 https://nhj12311.tistory.com에 대한 링크를 걸면서 포스팅을 하게 되면 이 부분을 백링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링크 요소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87. 오래된 도메인 연령 연결 : 오래된 도메인의 백 링크는 새 도메인보다 강력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이 오래되면 역시 좋은 신뢰도를 가진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88. 루트 도메인 연결 수 : 참조 도메인의 수는 이 업계 연구에서 백만 개 Google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듯이 Google 알고리즘에서 가장 중요한 순위 요소 중 하나입니다. 페이지 링크보다 직접적인 루트 도메인 즉 https://nhj12311.tistory.com 과 같이 페이지 링크가 아닌 루트 링크를 언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이 루트 도메인 링크는 왠만해서는 받기 힘들겠죠. ;;; 

 

89. 별도의 C- 클래스 IP로부터의 링크 수 : 별도의 C- 클래스 IP 주소로부터의 링크는 귀하에게 연결되는 광범위한 사이트를 제안하여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C 클래스 아이피란 : ip4 구조인 *.*.*.* 의 아이피 주소에서 앞의 세개 까지의 아이피를 C 클래스 아이피라고 할 수 있고( ip : 122.222.222.* = 뒤 1부터 254까지가 하나의 c 클래스 아이피 )  하나의 그룹 단위가 될 수 있어서 유효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90. 링크 페이지 수 : 동일한 도메인의 링크 페이지 수는 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91. 백링크 앵커 텍스트 : 글을 쓸때 이렇게 키워드에 링크를 거는 것을 백링크 앵커 텍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앵커 텍스트에 내 블로그가 걸리게 되면 더 높은 순위를 받을 수 있다는 얘기죠.

 

92. Alt 태그 (이미지 링크) : Alt 텍스트는 이미지의 앵커 텍스트 역할을합니다. 이미지에 설명 속성은 꼭 넣는게 좋은 듯 합니다. 그 부분에 내 블로그 링크가 걸려도 좋다는 뜻입니다. 

 

93. .edu 또는 .gov 도메인 링크 : 구글은 많은 Edu 링크를 "무시"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SEO가 .gov 및 .edu TLD 알고리즘에 특별한 장소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edu는 교육기관의 도메인이고 .gov는 정부 기관의 도메인입니다. 두 도메인에서 내 사이트가 언급되면 순위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는 구글에서 무시한다고 했지만요. 많은 부분에서 사실로 밝혀진다는 얘기인것 같습니다. 

 

94. 링크 페이지의 권한 : 참조 페이지의 권한 (PageRank)은 Google의 초기 시절부터 매우 중요한 순위 요소였으며 여전히 그렇습니다. 링크를 건 페이지가 영향력 있는 사이트일 수록 유리하다는 얘기고 높은 영향을 준다고 하는 거겠죠. 전에 스탠포드 대학 사이트였나 사이트 담당자가 돈을 받고 링크를 걸어준 얘기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 



95. 도메인 연결 권한 : 추천 도메인의 권한은 링크 값에서 독립적 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96. 경쟁 업체의 링크 : 동일한 SERP에서 순위가 다른 다른 페이지의 링크는 해당 특정 키워드에 대한 페이지 순위에 더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싸우는 사람이 인정했다. 뭐 그런 뜻인가봅니다. 

 

97. 신뢰되는 웹 사이트의 링크 : 구글에서 신뢰하는 사이트와 연결될 때까지 Google이 귀하의 웹 사이트를 완전히 신뢰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98. 나쁜 사이트 링크 : 소위 "나쁜 이웃"의 링크는 사이트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건 막을수도 없어서 공격에 이용될만한 소지가 있겠네요. 경쟁사이트에서 의도적으로 공격하는 방법이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많이 이용되는 방법이라고 알고 있기도 하고요. 

 

99. 방명록 게시물 : 방명록 게시물의 링크는 여전히 가치를 전달하지만 실제 편집 링크만큼 강력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대규모"게스트 게시물은 사이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00. 광고 링크 : Google에 따르면 광고 링크는 따라 가지 않아야합니다. 그러나 Google이 광고의 링크를 식별하고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즉 애드센스를 제외하고 특정 광고 링크를 사용하는 것이 구글에게는 그렇게 달갑지 않으니 좋은 영향을 준다라고 말할수 없겠습니다.

 

101. 홈페이지 권한 : 추천 페이지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는 사이트의 영향력, 즉 링크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데 특히 중요합니다. 이런 비슷한 내용이 계속 나오고 있죠. 

 

102. Nofollow 링크 : SEO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주제 중 하나입니다. <a href="anchr.php" rel="nofollow">앵커</a> 와 같이 nofollow를 걸게 되는 경우 검색엔진이 추적하지 않는 것으로 주는데 많은 사람들이 해당 태그를 주어도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103. 링크 유형의 다양성 : 단일 소스 (예 : 포럼 프로필, 블로그 댓글)에서 온 링크의 부자연 스러움은 웹 스팸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양한 소스의 링크는 자연스러운 링크 프로파일의 표시입니다. 여러가지 채널에서의 링크가 좋다는 이야깁니다. 

 

104. "스폰서"또는 "UGC"태그 : "rel = sponsored"또는 "rel = UGC"로 태그가 지정된 링크는 일반 "follow"또는 rel = nofollow 링크와 다르게 취급됩니다. 광고로 취급된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105. 콘텐츠 링크 : 페이지의 콘텐츠에 포함 된 링크는 빈 페이지의 링크 나 페이지의 다른 곳보다 더 강력한 링크로 간주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106. 과도한 301 페이지 리디렉션 : 웹 마스터 도움말 비디오에 따르면 301 리디렉션에서 발생하는 백 링크는 일부 PageRank를 희석합니다. 안좋다는 이야기입니다. 301 코드는 블로그에서는 보기 힘든 코드고 웹 사이트 운영자라면 확인해볼만한 http 응답 코드입니다. 

 

107. 내부 링크 앵커 텍스트 : 내부 링크 앵커 텍스트는 또 다른 관련 신호입니다. 즉, 내부 링크는 외부 사이트에서 오는 앵커 텍스트보다 가중치가 훨씬 적습니다. 아예 영향이 없지는 않지만 그 영향이 미미하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108. 링크 제목 속성 : 링크 제목 (링크 위에 마우스를 놓을 때 나타나는 텍스트)은 약한 관련성 신호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툴팁을 얘기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연관성이 없겠죠.

 

109. 추천 도메인의 국가 TLD : 국가 별 최상위 도메인 확장 (.de, .cn, .co.uk)에서 링크를 가져 오면 해당 국가에서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글로벌 사이트 운영이 아니니까 kr 도메인이나 co.kr, go.kr 같은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한국에서의 순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kr 도메인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110. 컨텐츠에서의 링크 위치 : 컨텐츠의 시작 부분에있는 링크는 컨텐츠의 끝에있는 링크보다 가중치를 더 받습니다. 본문 앞에 있으므로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111. 페이지의 링크 위치 : 페이지에 링크가 나타나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의 콘텐츠에 포함 된 링크는 바닥 글 또는 사이드 바 영역의 링크보다 강력합니다. 바닥과 사이드 영역은 중요도가 낮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112. 도메인 관련성 연결 : 유사한 사이트의 링크는 완전히 관련이없는 사이트의 링크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113. 페이지 수준 관련성 : 관련 페이지 링크도 순위에 더 유리합니다.

 

114. 키워드 제목 : Google은 제목에 페이지의 키워드가 포함 된 페이지의 링크를 추가로 좋아합니다. 이 포스팅으로 치면 "구글 검색"이라는 링크를 걸게 되면 더 좋다는 이야기겠죠. 

 

115. 포지티브 링크 속도 : 포지티브 링크 속도를 가진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사이트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SERP가 향상됩니다.링크는 거는 사이트가 빠르게 늘어나면 좋다는 이야깁니다. 

 


포지티브 링크 속도 


116. 네거티브 링크 속도 : 반대로, 네거티브 링크 속도( 외부 링크가 줄어드는 속도) 는 인기가 감소하는 신호이므로 순위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허브 (Hub)”페이지로부터의 링크 : 힐탑 알고리즘은 특정 주제에서 최상위 리소스 (또는 허브)로 간주되는 페이지로부터 링크를 얻는 것은 특별한 대우를받는다고 제안합니다.

 

118. 기관 사이트에서 링크 : "권한 사이트"로 간주되는 사이트의 링크는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작은 사이트의 링크보다 더 많은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순위에 좋습니다. 

 

119. Wikipedia로 링크 됨 출처 : 링크가 따르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은 Wikipedia에서 링크를 얻는 것이 검색 엔진의 눈에 약간의 신뢰와 권한을 부여한다고 생각합니다. 구글에서 위키의 영향력은 말을 더 할 것이 없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구글 검색에서 가장 좋은게 위키 스타일의 문서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쓸때도 위키 스타일로 작성하도록 배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120. 동시 인용 : 백 링크 주변에 나타나는 단어는 Google에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알려주는 데 도움이됩니다. 문맥을 파악하여 링크를 좀 더 상세하게 파악한다고 보면 됩니다. 



 

121. 백 링크 연령 : Google 특허에 따르면 오래된 링크는 새로 발행 된 백 링크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122. 실제 사이트와 "Splogs"의 링크 : 블로그 네트워크의 확산으로 인해 Google은 가짜 블로그보다 "실제 사이트"에서 오는 링크에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브랜드와 사용자 상호 작용 신호를 사용하여 둘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123. 내추럴 링크 프로파일 :“내추럴”링크 프로파일이있는 사이트는 링크를 만들기 위해 블랙 햇 전략을 사용한 사이트보다 업데이트 순위가 높고 내구성이 높습니다.

 

124. 상호 링크 :과도한 링크는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125. 사용자 생성 콘텐츠 링크 : Google은 실제 사이트 소유자가 게시 한 콘텐츠와 UGC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공식 WordPress.com 블로그의 링크가 besttoasterreviews.wordpress.com의 링크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26. 301의 링크 : 301 리디렉션의 링크는 직접 링크와 비교하여 영향력이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Matt Cutts는 301은 직접 링크와 유사하다고 말합니다.

 

127. Schema.org 사용법 : 마이크로 포맷을 지원하는 페이지는 페이지가없는 페이지보다 순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직접적인 부스트 일 수도 있고 마이크로 포맷팅이있는 페이지의 SERP CTR이 더 높다는 사실 일 수 있습니다.



128. 연결 사이트의 TrustRank : 귀하에게 연결되는 사이트의 신뢰성은 귀하에게 "TrustRank"가 얼마나 전달되는지를 결정합니다. 같은 내용입니다. 영향력 있는 사이트에서의 링크입니다. 

 

129. 페이지의 아웃 바운드 링크 수 : 너무 많은 링크가 있으면 순위를 높이는데 가점이 적습니다.

 

130. 커뮤니티 포럼 링크 : 산업 수준의 스팸으로 인해 Google은 포럼에서 링크의 가치를 크게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131. 게시물 길이 : 일반적으로 1000 단어 게시물의 링크는 25 단어 게시물 링크보다 더 중요합니다. 컨텐츠가 긴 게시물에서의 링크가 더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132. 게시물 품질 : 잘못 작성되었거나 분리 된 컨텐츠의 링크는 잘 작성된 컨텐츠의 링크만큼 가치가 없습니다.

 

133. 사이트 전체 링크 : 사이트에 여러번 링크가 있어도 단일 링크로 계산됨을 확인했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사용자 상호 작용


사용자 상호 작용


134. RankBrain : RankBrain은 Google의 AI 알고리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요 목적은 사용자가 검색 결과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측정하고 그에 따라 결과 순위를 매기는 것입니다.

 

135. 키워드에 대한 유기적 클릭률 : Google에 따르면 클릭률이 더 높은 페이지는 특정 키워드에 대해 SERP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순위가 낮더라도 클릭율이 높다면 순위가 오른다는 이야기입니다. 적절한 제목과 디스크립션, 적절한 스키마 태그 사용이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136. 모든 키워드에 대한 클릭율 CTR : 순위가 매겨진 모든 키워드에 대한 사이트의 유기 CTR은 인간 기반의 사용자 상호 작용 신호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CTR 상승은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브랜드 점수가 높다고 보여진다고 생각합니다. 

 

137. 이탈률 : SEO의 모든 사람이 이탈률 문제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Google이 사용자를 품질 테스터로 사용하는 방법 일 수 있습니다 (결국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는 해당 키워드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또한 SEMRush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탈률과 Google 순위 간의 상관 관계가 발견되었습니다.



138. 직접 트래픽 : Google은 Chrome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확인합니다. 직접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는 직접 트래픽이 거의없는 사이트와 비교할 때 더 높은 품질의 사이트 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방금 인용 한 SEMRush 연구는 직접 트래픽과 Google 순위 사이에 중요한 상관 관계를 발견했습니다. 즐겨찾기나 직접 주소를 타이핑하여 접속하는 사용자가 많은지 확인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것이 순위에 더 유리하다는 이야기고요. 

 

139. 반복 트래픽 : 반복 방문자가있는 사이트는 Google 순위가 상승 할 수 있습니다. 신규 방문자보다 재 방문자가 많은 경우 품질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140. Pogosticking :“Pogosticking”은 특별한 유형의 바운스입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다른 검색 결과를 클릭하여 쿼리에 대한 답변을 찾습니다.


140. Pogosticking


3개의 검색 결과 중에서 세번째를 클릭하는 경우 1,2번째 검색 노출된 결과의 순위가 내려가는데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검색하여 클릭한다고 해서 검색 순위가 막 바뀌거나 하지 않을 것 입니다;;;

 

141. 차단된 사이트 : 차단된 사이트는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142. 크롬 즐겨찾기 : 크롬은 구글 브라우저입니다. 즐겨찾기가 많이 되어있는 사이트는 유리할 수 있습니다. 

 

143. 댓글 수 : 댓글이 많으면 유리합니다. 

 

144. 체류 시간 : 해당 페이지를 확인하는 시간이 길수록 유리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구글 알고리즘 룰


구글 알고리즘 룰


145.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검색어 : Google은 특정 페이지에 대한 최신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검색 키워드에 따라 최신정보를 보여주는 카테고리가 있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146. Query Deverss Deversity : Google은 "Ted", "WWF"또는 "ruby"와 같은 모호한 키워드에 대해 SERP에 다양성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동의어에 대해서 여러가지 결과를 보여준다는 얘기인것 같습니다. 전에 애플에 대한 얘기와 비슷합니다. 애플은 사과도 있고 애플 컴퓨터도 있으니까요. 

 

147. 사용자 브라우징 기록 : 자주 방문하는 웹 사이트는 검색시 SERP가 향상됩니다.

 

148. 사용자 검색 기록 : 검색 체인은 이후 검색에 대한 검색 결과에 영향을줍니다. 예를 들어 '리뷰'를 검색 한 다음 '토스터'를 검색하면 Google이 SERP에서 토스터 리뷰 사이트의 순위를 높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색 결과가 항상 동일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구글은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검색 결과를 표시해줍니다. 아마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149. 추천 스니펫 : SEMRush 연구에 따르면 Google은 콘텐츠 길이, 형식, 페이지 권한 및 HTTP 사용의 조합에 따라 추천 스니펫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150. 지역 타겟팅 : Google은 로컬 서버 IP 및 국가 별 도메인 이름 확장명을 가진 사이트를 우선시합니다. 아까도 이야기 나왔었죠. 국가 도메인을 사용하는게 더 좋다고요. 

 

151. 세이프 서치 : 세이프 서치가 설정된 사람들에게는 저주 단어 또는 성인 콘텐츠가 포함 된 검색 결과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152. Google+ 서클 : Google+가 곧 죽을지라도 Google은 여전히 Google Plus Circles에 추가 한 저자 및 사이트에 대해 더 높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153.“YMYL”키워드 : Google은“Your Money 또는 Your Life”키워드에 대해 더 높은 콘텐츠 품질 표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과 인생, 건강에 관련된 카테고리에 대해서 표준이 더 높다는 이야기겠죠. 

 

154. DMCA(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 위반 : Google은 DMCA 위반 페이지를 "낮게 평가"합니다. 저작권법을 준수합시다...

 

155. 도메인 다양성 : 이른바 "빅풋 업데이트"는 각 SERP 페이지에 더 많은 도메인을 추가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글의 검색엔진이 많은 도메인을 포함한다는 뜻으로 이해됩니다. 

 

156. 거래 검색 : Google은 때때로 항공편 검색과 같은 쇼핑 관련 키워드에 대해 다른 결과를 표시합니다.



항공편, 쇼핑은 검색 시기 마다 다른 결과를 요구하니까요. 

 

157. 지역 검색 : 지역 검색의 경우 Google은 종종 지역 검색 결과를 일반 SERP보다 위에 배치합니다.



158. 탑 스토리 : 특정 키워드는 탑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탑 스토리 박스


159. 큰 브랜드 선호도 : Vince 업데이트 이후 Google은 특정 키워드에 대해 큰 브랜드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160. 쇼핑 결과 : Google은 때때로 유기적 인 SERP에 Google 쇼핑 결과를 표시합니다.

 



161. 이미지 결과 : Google 이미지는 때때로 일반적인 자연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162. 이스터 에그 결과 : Google은 12 개 정도의 이스터 에그 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이미지 검색에서 "Atari Breakout"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재생 가능한 게임 (!)으로 바뀝니다. 빅터 팬에게 외쳐보세요.

 

163. 브랜드에 대한 단일 사이트 결과 : 도메인 또는 브랜드 중심 키워드는 동일한 사이트에서 여러 결과를 가져옵니다.

 

164. Payday Loans Update :“매우 스팸성 쿼리”를 정리하도록 설계된 특수 알고리즘입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브랜드 시그널


브랜드 시그널


 

165. 브랜드 이름 앵커 텍스트 : 브랜드 앵커 텍스트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브랜드 신호입니다.


예 ) BackLinko 브랜드 앵커


166. 브랜드 검색 : 사람들이 브랜드를 검색합니다. 사람들이 Google에서 귀하의 브랜드를 검색하면 귀하의 사이트가 실제 브랜드임을 Google에 표시합니다.

 

167. 브랜드 + 키워드 검색 : 사람들이 브랜드와 함께 특정 키워드를 검색합니까 (예 : "Backlinko Google 순위 요소" 또는 "Backlinko SEO")? 그렇다면 사람들이 Google에서 해당 브랜드의 브랜드가 아닌 검색 할 때 순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예 : Google 순위 요소 )

 

168. 사이트에 Facebook 페이지 및 좋아요 표시 : 브랜드는 Facebook 페이지에 좋아요가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169. 사이트에 팔로어가 포함 된 트위터 프로필이 있습니다. 팔로어가 많은 트위터 프로필은 유명 브랜드를 나타냅니다.

 

170. 공식 링크드 인 회사 페이지 : 대부분의 실제 비즈니스에는 회사 링크드 인 페이지가 있습니다.

 

171. 알려진 저작자 : 알려진 저작자라면 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172. 소셜 미디어 계정의 정당성 : 팔로워 10,000 명과 게시물이 2 개인 소셜 미디어 계정은 상호 작용이 많은 10,000 명의 팔로워 계정과는 다르게 해석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Google은 소셜 미디어 계정이 실제인지 가짜인지를 판단하는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173. Top Stories에 대한 브랜드 언급 : 정말 큰 브랜드는 항상 Top Stories 사이트에서 언급됩니다. 실제로 일부 브랜드는 첫 페이지의 자체 웹 사이트에서 뉴스를 제공하기도합니다.



174. 연결되지 않은 브랜드 언급 : 연결하지 않고 브랜드를 언급합니다. Google은 하이퍼 링크가 아닌 브랜드 언급을 브랜드 신호로 간주합니다.

 

175. 사무실 위치 : 실제 사업장에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Google은 위치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이트가 큰 브랜드인지 아닌지를 판단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웹 스팸 요소들


웹스팸 요소들


 

176. Panda Penalty : 판다 페널티에 부딪친 후 품질이 낮은 컨텐츠 (특히 컨텐츠 팜)가있는 사이트는 검색에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판다는 구글의 질 낮은 컨텐츠를 가려내는 알고리즘 이름입니다. 

 

177. 나쁜 사이트의 링크 : 스팸사이트나 월급 날 대출 사이트와 같은 "나쁜 이웃"과의 링크는 검색 가시성을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178. 리디렉션 : 부적절한 리디렉션은 크지 않습니다. 많으면 색인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건 검색 엔진 공통 사항입니다. 다른 사이트로의 리다렉션(이동)하게 만드는 것은 스팸으로서 인식 된다 합니다. 

 

179. 팝업 또는 '광고주의 산만': Google Rater 가이드 라인 공식 문서에 따르면 팝업 및 주의 산만 광고는 품질이 낮은 사이트의 표시라고합니다.

 

180. 삽입 광고 팝업 : Google은 모바일 사용자에게 전체 페이지 '삽입 광고' 팝업을 표시하는 사이트에 벌칙을 부과 할 수 있습니다.



이거 보고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 광고 내렸습니다;;;

 

181. 사이트 과다 최적화 : 예, Google은 사이트를 과도하게 최적화하여 사람들에게 불이익을줍니다.

 

182. 횡설수설 컨텐츠 : Google 특허는 Google이 횡설수설 컨텐츠를 식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런 횡설수설은 순위가 내려가게 됩니다. 

 

183. 출입구 페이지 : Google은 사용자가 Google에 표시하는 페이지가 사용자가 보는 페이지가 되기를 원합니다. 귀하의 페이지가 사람들을 다른 페이지로 리디렉션하는 경우“도어 웨이 페이지”입니다. 말할 것도없이 Google은 Doorway Pages를 사용하는 사이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링크가 모아놓은 페이지는 좋아하지 않는다는 뜻이 됩니다. 

 

184. 컨텐츠 위의 상단 광고 : "페이지 레이아웃 알고리즘"은 컨텐츠 상단 위에 광고가 많고 내용이 많지 않은 사이트에 페널티를줍니다.

 

185. 제휴사 링크 숨기기 : 제휴사 링크를 숨기려고 할 때 (특히 클로킹)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186. Fred : 2017 년부터 일련의 Google 업데이트에 부여 된 별명입니다. Search Engine Land에 따르면 Fred는 "수익을 높이는 가치가 낮은 콘텐츠 사이트를 대상으로합니다."

 

187. 제휴 사이트 : Google이 제휴사의 최대 팬이 아니라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제휴 프로그램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이트는 추가로 조사를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이 말도 애드센스가 아닌 제휴 광고들은 좋아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188. 자동 생성 된 콘텐츠 : Google은 자동 생성 된 콘텐츠를 명백히 싫어합니다. 사이트에서 컴퓨터로 생성 된 콘텐츠를 펌핑하는 것으로 의심되면 위약금이 발생하거나 색인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89. 과도한 PageRank 조각 : 모든 아웃 바운드 링크를 nofollow 함으로써 PageRank 를 조작하려 해도 큰 의미 없습니다. 

 

190. 스팸으로 표시된 IP 주소 : 서버의 IP 주소가 스팸으로 표시된 경우 해당 서버의 모든 사이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91. 메타 태그 스패밍 : 과도한 키워드를 메타 태그에 포함하는 경우 순위에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구글 검색 상위노출 오프사이트 웹스팸 요소들


오프사이트 웹스팸 요소들


192. 해킹 된 사이트 : 사이트가 해킹되면 검색 결과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검색 엔진 랜드는 구글이 해킹 당했다고 생각한 후 인덱싱이 해제되었습니다.


해킹된 사이트 : 인덱싱 해제


193. 부 자연스러운 링크 유입 : 링크의 갑작스런 (부자연스럽지 않은) 유입은 가짜 링크의 확실한 신호입니다.

 

194. Penguin Penalty : Google Penguin이 공격 한 사이트는 검색시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분명히 펭귄은 이제 전체 웹 사이트에 대한 벌칙을 부과하는 것보다 나쁜 링크를 필터링하는 데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195. 저품질 링크의 비율이 높은 링크 프로파일 : 저품질에서 온 링크는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196. 관련없는 웹 사이트의 링크 : 주제와 관련이없는 사이트의 백 링크 비율이 높으면 수동 패널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197. 부 자연스러운 링크 경고 : Google은 수천 개의“Google 검색 콘솔에 부 자연스러운 링크가 발견되었다는 알림”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시간의 100 %는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순위 하락보다 우선합니다.

 

198. 저품질 디렉터리 링크 : Google에 따르면 저품질 디렉터리의 백 링크는 페널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99. 위젯 링크 : Google은 사용자가 사이트에 "위젯"을 포함 시키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링크는 안좋게 판단합니다..

 

200. 동일한 클래스 C IP의 링크 : 동일한 서버 IP의 사이트에서 부 자연스러운 링크를 얻는 것은 Google이 귀하의 링크가 블로그 네트워크에서 온 것으로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유해 앵커 텍스트 : 유해 앵커 텍스트(특히 마약) 가 귀하의 사이트를 가리키는 것은 스팸 또는 해킹 된 사이트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사이트의 순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202. 부 자연스러운 링크 스파이크 : 2013 Google 특허는 Google이 페이지 링크의 유입이 합법적인지 여부를 식별 할 수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부 자연스러운 링크는 평가 절하 될 수 있습니다.

 

203. 기사 및 보도 자료의 링크 : 기사 디렉토리 및 보도 자료는 Google이 현재이 두 가지 링크 구축 전략을 "링크 체계"로 간주하는 시점까지 남용되었습니다.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204. 수동 조치 :이 유형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지만 대부분은 블랙 햇 링크 작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205. 판매 링크 : 판매 링크를 발견하면 검색 가시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06. 구글 샌드박스(Google Sandbox) : 갑자기 링크가 유입되는 새로운 사이트가 Google Sandbox에 삽입되어 검색 가시성이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

 

207. 구글 댄스(Google Dance) : Google Dance는 일시적으로 순위를 떨칠 수 있습니다. Google 특허에 따르면 사이트에서 알고리즘을 이용하려고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을 악용하는 사이트를 걸러내는 것을 말합니다. 

 



208. Disavow Tool : Disavow Tool을 사용하면 부정적인 SEO 피해를 입은 사이트에 대해 수동 또는 알고리즘 패널티가 제거 될 수 있습니다.

 

209. 재검토 요청 : 성공적인 재검토 요청은 페널티를 해제 할 수 있습니다.

 

210. 임시 링크 체계 : Google은 스팸 링크를 만들고 빨리 제거하는 사람들을 사로 잡았습니다. 임시 링크 체계라고도합니다.


너무 많아도 아직도 보완하지 못한 번호가 있지만 몰라도 되거나 중요도가 완전 떨어지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계속 반복적으로 나오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신뢰도 있는 사이트에서의 링크, 키워드가 적절히 포함되는지, 높은 퀄리티의 글, 적절한 출처 표시와 참조 링크들, 그리고 사이트 최적화, 모바일 최적화, 사용성 최적화, 도메인과 키워드 연관성 등이 구글에서의 검색 순위를 높이는데 사용되는 중요 요소들이었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200여가지 요소들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