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7일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해축 오모니아 VS 맨유 축구분석



◈오모니아 (키프러스 1부 4위 / 패패패승승 / 18.80m 파운드)

이전 시즌 키프러스 컵 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유로파리그 티켓을 따낸 전력.
이번 시즌 리그에서는 5경기 3승 2패로 그다지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선 UEL 두 경기(vs 셰리프 0-3 패 / vs 소시에다드 1-2 패)에서도 연패를 당했다.

특히나, 객관적인 전력 상 5백을 바탕으로 다소 내려선 채 역습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개인의 수비 퀄리티가 매우 떨어져 실점이 잦은 편. 여기에 공격은 빠른 전개를 통해 이루어져야지 승산이 있는데, 주력 투 톱 중 안사리파드(FW, 최근 5경기 1골)는 장신으로 스피드에 강점이 있는 편이 아니며, 나머지 한 명인 로이주(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는 경험이 일천한 신예로, 경기력 기복이 심합니다.

공, 수 모든 부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보다 떨어지는 상황. 승리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잉글랜드 1부 6위 / 승승패승패 / 798.30m 파운드)

최근 흐름은 썩 좋지 못한 편.
이전 경기에서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무려 3-6 대패를 당했으며, 앞선 9월초 소시에다드와의 UEL 첫 경기에서도 0-1 석패를 당했다.

8월에는 나름 수비적으로 안정감을 보였으나, 최근에는 또 다시 불안감이 늘었다.

특히, ‘핵심 수비수’ 바란(DF)이 부상을 당해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며, ‘주력 수비수’ 매과이어(DF)도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상태.

대체자인 린델뢰프(DF)는 경기 감각이 온전치 못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신입 3선’ 카세미루(MF)와 ‘신입 센터백’ 마르티네즈(DF)가 출전 시간을 늘려가며 적응하고 있고, 상대 팀 오모니아도 공격력이 썩 좋지 못합니다는 점.

추가적으로 내려서는 팀들을 상대로 득점을 기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다득점은 어렵겠으나, 객관적인 전력 차이를 고려합니다면 승리까지는 충분히 가능하겠습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승



10월7일 유로파리그 해축 스포츠분석

해외축구 AS로마 VS 레알베티스 축구분석



◈AS 로마 (이탈리아 1부 6위 / 패승승패승 / 393.35m 파운드)
다소 기복이 심한 경기력을 보였던 상황.

다행히 상위 전력 인터밀란(2-1 /승)원정경기를 잡아내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다만, ‘핵심 채널’들의 부상 이슈로 이번 일정 전망은 어두운 모양새다.

‘에이스’ 디발라(CAM)를 필두로 펠레그리니(FW)마저 부상 이탈한 상태.

이전 인테르 경기에 무리한 출전이 화근인 모습입니다.

현재 이들의 개인 전술과 연계플레이의 의존도가 심했던 터라 ‘베테랑’ 엘샤라위(FW), 벨로티(FW)가 온전히 공백을 메꿀지 의문부호가 붙는다.

그나마 수비 퀄리티는 여전한 모습입니다.

무리뉴 특유의 철저한 지역 수비를 통해 나름 실점 최소화를 기록중인 상황.

다만, 이전 경기 치열한 승부로 인해 마티치(CDM / 34세), 스몰링(CB / 32세)등 ‘베테랑’ 선수들의 체력 안배가 이뤄지지 않은 점은 염려스러운 점입니다.

무엇보다 베티스는 이전시즌 하위 전력 12개팀 원정 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할 정도로 지역 수비 상대로 능통한 모양새다.

이렇듯 공격진 부상 이슈와 상대의 지역 수비 대응 전략 등 공-수 불안한 모습으로 선전을 기대하기 어렵겠습니다.


◈레알 베티스 (스페인 1부 4위 / 승승승승패 / 260.00m 파운드)

이전 셀타비고(1-0 / 패)에게 일격을 당했지만 올 시즌 초반 페이스는 가히 놀라운 상황.

레알마드리드(2-1 / 패), 이전 경기를 제외하면 5경기 전승을 기록할 정도로 확실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정적인 수비 라인의 활약이 고무적입니다.

우선 펠레그리니 감독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함께 펠리페(CB) – 곤잘레스(CB) 조합이 확실한 PK박스를 펼치는 상황.

특히 ‘살림꾼’ 카르발료(CB) – 아쿠오쿠(CDM)가 상대 공격진을 대인 마크하며 역습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핵심 1선’ 디발라(FW), 펠레그리니(FW)의 부상 이탈과 펠레그리니 감독의 맞춤 전술로 충분히 선전할 여지는 다분합니다.

특히 이번 일정을 위해 이른 로테이션을 통해 체력 안배를 마친 상황.

강한 전방 압박과 광범위한 활동량을 보이는 선수단의 충분한 이점으로 다가올 것으로 본다.

특히 이번 일정 ‘에이스’ 페키르(CAM)의 부상 복귀가 예정된 모습으로 팀 공격력의 업그레이드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해결사’ 이글레시아스(FW / 7경기 6골)의 인상적인 단기페이스를 필두로 선수들간의 이타적인 플레이는 건재한 상황.

페키르(CAM)의 창의성도 더해진다면 의외의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레알베티스 오버


유로파리그 스포츠배팅 사이트 배팅하러 가기


스포츠배팅사이트 검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