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8일 유로파리그

[ 갈라타사라이SK vs FC바르셀로나 ]

직전 베식타스전 2-1 승리를 포함해 최근 2경기에서 1승 1무의 성적을 기록 중인 갈라타사라이입니다. 특히나 바르셀로나 원정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 이변을 만들 수 있다고도 생각됩니다. 전력의 차이도 크고, 상대의 공격 전개를 완전히 제어하진 못했지만 적절한 대응을 통해 결과를 얻어내는데는 성공한 모습입니다. 다만 결국 8강행을 위해선 골이 필요한 상황인데, 1선의 모하메드는 이번 시즌 6번의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1골도 넣지 못했고, 고미스도 직전 3경기에서 골을 기록하지 못할 정도로 폼이 떨어진 상태이기에 이번 경기도 득점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측면에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 수 있을지라도 이를 박스 안쪽까지 끌고 들어가 성과를 얻어낼 수 있을지는 예상이 어렵습니다. 


사비 감독이 부임한 이후 확실히 경기력이나 성적이 모두 올라온 바르셀로나입니다. 다만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주도권을 완전히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0-0 무승부를 기록한 것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그나마 1차전과 달리 기대할 수 있는 점은 징계로 빠졌던 가비가 출전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측면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실히 행사하는 3선 자원이기에 알바와의 위협적인 연계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이번 경기도 그가 출전한다면 확실히 좀 더 나은 공격을 보여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더불어 1차전에 결장했던 부스케츠도 출전한다면 3선에서의 지원 능력이 확실하게 올라갈 것이라 판단됩니다. 수비 쪽에서는 피케의 출전이 의심되는 상황이라 안정성이 다소 감소할 예정이지만, 갈라타사라이의 공격력이 그리 위협적이진 않기에 크게 흔들리는 장면이 많이 나오진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차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이번 경기 반드시 승리가 필요해진 바르셀로입니다. 지난 1차전에선 부스케츠나 피케 같은 노장 자원들에게 휴식을 부여했지만, 이번 경기는 무조건 베스트 라인업을 투입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피케의 결장 가능성은 있으나 부스케츠는 가비와 함께 3선 퀄리티를 크게 높여줄 것입니다. 1차전보다 공격에서 더 날카로운 모습을 보일것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