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요 바예카노

라요 바예카노는 지난 빌바오와의 홈 경기에서 0-1로 분패하며 리그 3경기(1무 2패) 무승을 이어갔다. 이날 라요는 소나기 슛팅을 퍼붓고도 전반 30분 빌바오에 결승골을 헌납하며 석패하고 말았다. 특히 주포 팔카오(리그 5골)가 작년 11월 레알 마드리드전 득점 이후 기나긴 시간 동안 골침묵을 이어가고 있는 점이 뼈아팠다. 아울러 FW 라다멜 팔카오(핵심주전/대표차출), 마틴 메르켈란스(주전급/부상)는 전력 이탈한 상태. 다행히 MF 오스카르 발렌틴(주전/징계)은 복귀를 알려 왔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야시네 카스미(백업/레가네스), 안드레아 마틴(백업/임대/테네리페), 세르지오 모레노(백업/임대/SD 아모레비에타), 라스 방구라(백업/임대/PAS 라미아), MF 호세 포소(주전급/임대/알 아흘리 도하), GK 마우리시오 아르볼레다(백업/임대/뉴웰스 올드 보이스)가 팀을 떠났다.


마요르카

RCD 마요르카는 지난 비야레알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완패하며 리그 4연패를 당하고 말았다. 이날 마요르카는 4-3-3 포메이션을 내세워 비야레알의 공세에 맞불을 놨지만 전후반 내리 3골을 헌납하며 완패한 모습. 특히 DF 프랑코 루소가 자책골 및 퇴장 등 극도의 부진을 보였던 점이 뼈아팠다. 아울러 MF 쿠보 타케후사(주전/대표차출), 이드리수 바바(주전/불투명), DF 안토니오 라이요(주전/부상)는 전력 이탈한 상태. 다행히 MF 다니 로드리게스(핵심주전/징계/3골 2도움), GK 도미닉 그레이프(백업/코로나 확진)는 복귀 소식을 알려 왔다. 특히 MF 바바는 대표팀 차출에서 돌아왔지만 부상이 새롭게 알려지면서 출전이 불투명하게 됐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라고 주니오르(백업/임대/우에스카), 호르디 음불라(백업/임대/에스토릴 프라이아), MF 알레이스 페바스(백업/임대/말라가), DF 호안 사스트레(주전급/임대/PAOK)가 팀을 떠났다. 대신 FW 베다트 무리키(임대/라치오), DF 지오바니 곤살레스(FA), GK 세르히오 리코(임대/PSG)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홈팀 라요의 6:4 우세를 전망. 이번 경기는 리그가 아닌 코파 델 레이 컵 대회 8강 단판승부 경기다. 비록 주포 팔카오가 부재하지만 충분히 승산이 있는 스쿼드. 올시즌 리그 첫 맞대결 역시 라요가 3-1 완승을 거둔 바 있다. 마요르카는 에이스 MF 다니가 복귀하나 현재 수비력으론 역부족이다. 라요의 철퇴가 예상된다.


라오 바예카노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