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0일 유로파리그 

[ 레알 베티스 vs 프랑크푸르트 ]

레알 베티스는 주중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홈 경기에서 1-3으로 완패하며 리그 2연패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베티스는 천적 아틀레티코를 상대로 닥공을 퍼부었지만 되려 3골이나 헌납하며 완패한 모습입니다. 수비에서 완벽히 무너지며 대량 실점을 허용한 모습인데요. 이번 경기 프랑크푸루트를 상대로도 수비가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됩니다. 베티스는 라리가, 국왕컵, UEL 3개 대회를 병행하며 결국 국왕컵 결승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지만 어느새 4경기 무승이 이어지며 부진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결장하며 정상적인 스쿼드 구성이 힘든 상황이기에 이번 경기도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는 주말 헤르타 베를린 원정 경기에서 1-4 완승을 거두며 리그 3연패를 끊어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는 라파엘 산토스 보레, 예스퍼 린트스트룀, 안즈가르 크나우프, 투타의 득점까지 터지며 완승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베티스 경기를 앞두고 공격력이 살아났다는 점은 반가운 상황입니다. 다만 곤살로 파시엔시아, 라그나르 아체, 제바스티안 로데, 다 코스타, 다이언트 라마이는 전력 이탈한 상태입니다. 다행히 크리스토퍼 렌츠는 복귀 소식을 알리며 팀 스쿼드 공백을 조금은 매워주는 상황입니다. 


두 팀 모두 전력누수가 있는 상태로 경기에 나섭니다. 프랑크푸르트 입장에선 1차전 원정경기에 지키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패로 접근하기 보다는 핸디로 접근하는방법을 추천드립니다.

03월10일 유로파리그

[ FC 포르투 vs 올림피크 리옹 ]

FC 포르투는 주중 파코스 데 페헤이라 원정 경기에서 2-4 완승을 거두며 리그 무패를 이어갔습니다. 유로파 경기를 앞두고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입니다. 다만 지오구 코스타의 실책이 실점으로 이어지는 등 수비진의 부진은 아쉬웠습니다. 수비진의 부진은 이번 경기에서 포르투가 풀어야 할 숙제입니다.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출전이 힘들고 루이스 디아스, 헤수스 세르히오 올리베이라 등 겨울이적시장을 통해 팀을 떠나며 정상적인 스쿼드 구성이 힘든 상황입니다. 주력 선수들의 이탈을 얼마나 메울 수 있을지가 이번 경기 승패를 결정 지을수 있겠네요.


올림피크 리옹은 주말 로리앙 원정 경기에서 1-4 대승을 거두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주포 뎀벨레가 1골 1도움으로 맹활약을 펼친 점도 반갑지만 윙포워드로 나선 패브르 역시 멀티골을 비롯해 맹활약을 펼치며 MOM으로 선정된 점이 반가운 상황입니다. 유로파 경기를 앞두고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리옹이지만 이번 경기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지는 예상이 어렵습니다. 레니 핀터, 탕귀 은돔벨레, 라얀 체르키, 레오 뒤부아, 제이슨 데나이어, 시날리 디오망데는 전력 이탈하며 정상적인 스쿼드 구성이 힘든 상황입니다. 지난 경기 교체로 나서며 복귀를 신고한 제롬 보아텡이 선발로 돌아오며 수비에 힘이 실리는 리옹입니다.


UEL 16강 1차전 경기입니다. 비록 겨울 이적시장에서의 이적 및 부상으로 인해 주력들이 이탈하긴 했으나 리옹 역시 주력 4명이 이탈한 상황입니다. 참고로 프리시즌 양팀 간 평가전에서 포르투가 5-3 완승을 거뒀으며 과거 UCL 대회에선 포르투가 1승 1무를 기록했네요. 맞대결 전적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는 모습이고 홈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포르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