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시티 FC vs 시드니 FC (18:05)

멜버른 시티 FC

멜버른 시티 FC는 최근 흐름이 매우 좋습니다. 리그 10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고 있으며 3경기를 더 치르긴 했지만 2위와도 승점 8점차로 벌려놓은 상태입니다. 4월 중순부터는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해야하기 때문에 리그 우승을 위해서는 이번 일정과 다음 일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공격력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리그에서 경기당 2골이 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전 경기 6골과 함께 최근리그 13경기 연속 득점 행진 중입니다. ‘핵심 1선’ 맥클라렌(FW, 최근 8경기 5골 1도움)이 좋은 골 결정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2선 자원’ 레키(FW, 최근 4경기 3골 2도움)와 베렝게르(MF, 최근 6경기 1골 2도움), 나바우트(FW, 최근 3경기 1골 1도움)의 지원도 훌륭합니다. 상위 5개팀과의 11경기 중 9경기에서 골을 터뜨렸습니다. 이번 일정도 멀티 득점의 가능성이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화려한 공격력 뒤에는 불안한 수비 조직력이 숨어 있습니다. 이번 시즌 경기당 1골 이상을 내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1위’ 팀 치고는 홈에서 무실점률이 18%로 그다지 높지 않은 수치입니다. 상위 5개팀과의 11경기 중 1경기를 제외한 10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했습니다. 무실점을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시드니 FC

시드니 FC는 흐름이 한풀 꺾였습니다. 이전 시드니 더비에서 승리하며 최근 2경기 무승을 끊어냈지만 잃은 것도 있었습니다. ‘주력 수비수’ 그랜트(DF)가 퇴장을 당했으며 2실점이나 허용하는 등 하위 레벨의 팀을 상대로 힘겨운 승리를 거뒀습니다. 6위 안에 들어야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지만 2경기나 더 치른 상태에서 7위 웰링턴과의 승점 차는 1점 차입니다. 이번 라운드에서 순위가 뒤집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4-4-2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술을 사용합니다. 다만 투 톱의 위력이 다소 떨어지는 4-4-2 시스템으로 리그 최다 득점자가 4골일 정도로 공격력이 뛰어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주력 1선’ 르 폰드레(FW, 최근 1경기 1골 1도움)와 부하기아르(FW, 최근 3경기 2골 1도움)가 최근 득점 감각을 끌어 올린 것은 긍정적입니다. 상위 5개 팀과의 9경기 중 7경기에서 득점(전체의 약 77.7%)을 터뜨렸다는 점은 주목할 만 합니다. 멜버른시티의 수비력과 시드니 공격진의 최근 득점 감각을 고려했을 때 이번 일정에서 무득점으로 일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최근 실점이 늘었습니다. 이전 경기 2실점을 포함해 최근 3경기 6실점. ‘주력 수비수’이자 주장 윌킨슨(DF)은 노쇠화로 인해 경기력에 기복이 있으며 ‘주력 우 풀백’ 그랜트(DF)도 징계로 경기에 나설 수 없습니다. 상위 5개팀과의 9경기 중 7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했습니다. 측면 공격이 특히나 강력한 멜버른시티를 상대로 멀티 실점의 가능성이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퍼스 글로리 FC vs 멜버른 빅토리 FC

퍼스 글로리 FC

퍼스 글로리 FC는 3년 전 우승팀이 몰락하고 있습니다. 팀 분위기는 점점 더 최악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리그 10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상태입니다. 이전 경기에서도 2골을 먼저 넣고도 내리 4실점을 허용하며 패배했습니다. 이 팀의 집중력이 얼마나 좋지 않는지를 알려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멜버른빅토리도 플레이오프 진출이 걸려 있는 6위 싸움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므로 이번 일정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리그에서 유일한 경기당 0점대의 득점력입니다. 최근 7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경기는 단 1기 뿐이며 3경기에서 무득점을 기록했습니다. ‘핵심 중원’ 오닐(MF)의 부상으로 인해 중원에서 볼 배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더욱 부각돼 보입니다. 이전 해 영입한 ‘베테랑 1선’ 스터리지(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는 전혀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전 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터뜨리긴 했지만 맥아서의 수비와 멜버른빅토리의 수비는 다릅니다. 이번 일정에서 멀티 득점은 힘들어 보입니다. 수비마저 무너졌습니다. 이전 맥아서와의 경기 전까지 4경기 중 2경기를 무실점으로 틀어막았지만 이전 경기에서 후반 수비 집중력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며 후반전에만 3골을 허용했습니다. 다만 상위 4개 팀들과의 7경기에서 2멀티 실점이상을 허용한 경기가 3경기 밖에 없다는 점과 멜버른빅토리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경기가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일정도 멀티 실점의 가능성은 낮을것으로 보입니다.

멜버른 빅토리 FC

멜버른 빅토리 FC는 컵대회 포함 5경기 무승의 고리를 이전 경기에서 끊었습니다. 플레이오프 싸움을 펼치고 있는 상대와의 원정 경기에서 거둔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큽니다. 사실 기록으로 따지면 리그 7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전 원정 경기도 승리를 거뒀고, 이번 시즌 원정에서의 성적이 그리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어렵지 않게 소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득점력은 크게 뛰어나지 않습니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골씩은 꾸준히 기록하고 있으나, 멀티 득정믈 기록한 경기는 없습니다. 하위 3개 팀들과의 경기에서 2경기를 무득점으로 일관한 경기도 있었습니다. 다만 ‘핵심 1선’ 다고스티노(FW, 최근 5경기 4골 1도움)가 최근 폼이 좋고 ‘주력 2선’ 로하스(MF, 최근 4경기 2골)도 공격에 꾸준한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무득점경기는 펼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시즌 내내 준수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으나, 최근 다소 흔들리고 있습니다. 특히 3월 중순 고베와의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무려 4실점을 허용하며 시즌 첫 4실점을 허용했습니다. 또한 후반전 실점 비율이 상당합니다. 최근 허용한 19실점 중 17실점(전체의 약 89.4%)을 후반전에 허용했습니다. 아쉬운 후반 수비 집중력으로 날린 승점이 꽤 많은 편입니다. 퍼스글로리의 공격력이 썩 좋지 않지만 막판 집중력을 발휘하지 않으면 1골정도의 실점 가능성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