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VS KT 위즈

한화이글스의 김민우선수는이번시즌 1경기선발투수로등판하여 5이닝동안5실점 1승1패방어율 9.00을기록하고있습니다. 지난시즌 스텟업 하면서 이번시즌 개막전 선발투수로 나왔지만 투구내용은 상당히 아쉬웠던 김민우선수입니다. 5이닝동안 8개의피안타와 2개의볼넷을 허용했으며, 삼진도 2개만 잡아내면서 삼진능력 역시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시즌 원정 보다 홈에서 아쉬운성적을 기록했던 김민우선수인데, 이번시즌도 홈 첫경기에서 아쉬운피칭을 보여준만큼 홈에서 피안타율이 올라가는 부분을 얼마나 개선하느냐가 중요해보입니다. 또한 우타자에게 6할6푼7리의 피안타율을 기록할만큼 우타자에게 약한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경기도 우타자와의 승부에서 얼마나 피안타를 적게 허용하느냐가 중요해보입니다. 구종별특징을 살펴보면 지난 시즌 김민우선수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직구와 스플리터의 피안타율이 2할중반대와 초반대를 기록하면서 좋은성적을 냈는데, 개막전에서는 직구 피안타율이 4할4푼4리 스플리터 피안타율이 3할3푼3리로난타를 당하면서 힘을 못썻던 김민우 선수 입니다. 이미 지난시즌 김민우 선수의 피칭에 대해서 어느정도 상대 팀에서 전력분석이 되어있는 느낌을 지울 수 가 없었으며, 이번 KT위즈전에서도 투구 로케이션의 변화를 주지 않는다면 노림수에 걸려 공략 당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난시즌 KT위즈를 상대로도 2승1패를 기록하긴 했지만 방어율 4.20으로 다소 아쉬운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과연시즌 2번째경기에서는 팀의 에이스역할을해줄수있을지 상대가 만만치 않은 만큼 험난한 경기가 예상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한화이글스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한화이글스의 불펜은 기아타이거즈와의 시리즈에서 3경기 모두 무너지면서 좋지못한 상황입니다. 특히 필승조역할을해줘야하는 김범수선수가 2경기에서 1.1이닝 5실점으로좋지못했으며, 김범수선수가 계속해서 부진한모습을 보여준다면 한화입장에서는필승조 불펜관리가 상당히 힘들어보이는 상황입니다. 현재 김범수선수의 컨디션이 좋지못한만큼 나머지불펜들의 역할이중요하며, 연투를 기록한 불펜선수가 없는만큼 장민재,장시환,김종수,윤호솔 등의 선수들을 활용하는 불펜운영에는큰문제가없어보입니다.


KT위즈의 쿠에바스선수는이번시즌 1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6이닝동안 1실점 1승0패방어율 1.50을기록하고있습니다. 지난시즌 후반기부터 엄청난 포텐셜을보여준 쿠에바스선수였습니다. 이번시즌 첫경기에서도 6이닝동안안타 1개볼넷 1개만을허용하면서 좋은피칭으로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지난시즌에는 원정에서 4승4패방어율 4.37로 홈보다 아쉬웠지만 이번시즌은 원정 첫등판에서 좋은피칭을 했던만큼 원정에서도호투가 기대되는상황입니다. 또한 지난시즌 좌타자에게 3할6리로약했는데, 이번시즌은 좌타자 4명을상대로피안타를 단 하나도 기록하지 않았기에, 이부분 역시 개선된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쿠에바스 선수의 구종별특징을 살펴보면 지난시즌보다슬라이더의 비율을 상당히늘렸는데, 흔히 커터라고 칭해지고 있는 구질 입니다. 국내 타자들이 상당히 어려워 하고 있습니다. 지난시즌 26%였던 이 슬라이더비율이 개막전에서 40%까지올렸으며, 슬라이더비율을 올리는 대신커브의 비율을 낮추는모습을보였습니다. 개막전에서도 직구를 제외한 모든변화구들이 좋은각도를보여준만큼 이번시즌도 변화구승부에서 좋은모습이 기대되는 쿠에바스선수입니다. 지난시즌 한화이글스를 상대로는 2승0패 방어율 2.00을 기록하면서 특히나 강한 모습을 보여준 쿠에바스 선수였고, 시범경기에 투구수를 많이 올리지 못했지만 개막전에서 투구수를 과하게 가져가지않으며 오버페이스를 하지도 않았습니다. 제 컨디션으로 천천히 몸을 올려 이번경기를 준비했을 가능성이 높은만큼, 개막전에서의 좋은분위기를 이번경기에서도 이어나갈것으로예상되는 것 같습니다. KT위즈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KT위즈는 SSG랜더스와의 시리즈에서 2,3차전에서는 믿었던 선발투수들이 모두경기 초반흔들리면서 필승조들을 꺼내보오지도 못했던경기였습니다. 1차전에서 흔들렸던  조현우선수가 3차전에서는 깔끔한 피칭을 했으며, 주중시리즈에서 주권선수와 김재윤선수가 출전을 아예하지않았던만큼 필승조들의 체력적인 여유는충분한상황입니다. 또한 선발쿠에바스선수가 6이닝정도는 충분히 소화가능할것으로 예상되는만큼 1차전에서 불펜운영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는 KT위즈입니다. 또한 한화이글스의 선발에 비해 쿠에바스 선수의 기량이 더 좋은 것도 분명한 사실이고, 그렇다면 이번경기에서 필승조와 셋업맨 그리고 마무리까지 이어지는 불펜운영을 반드시 가져갈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입니다.

두팀의 1차전경기를 예상해보면 개막전에서 두 선발투수의 희비는확실하게 엇갈렸습니다. 하지만 KT위즈의 타격감이 현재 급격하게 떨어진 상황이며, SSG랜더스의 4,5선발들을 상대로 무득점에 그칠만큼 폼이 좋지못한상황 입니다. 김민우선수 역시이번경기에서는 지난경기와 달라진투구를 보여줄 가능성이있습니다. 쿠에바스선수 역시 개막전부터좋은피칭을보였으며, 한화이글스전에 워낙 강했던만큼 이번경기도 자신감있는 투구가예상됩니다. 불펜상황역시 최근 한화이글스의 불펜의 주요실점 김범수선수를 등판시키지않는다면 한화이글스의 불펜이 후반에 많은실점을 기록할가능성이낮으며, KT위즈 불펜역시 한화이글스의 타선을상대로 무너질가능성은 낮습니다. 따라서 이번경기 두팀의 최근타격 흐름과 투수진을 생각한다면 저득점으로경기가 진행될것으로예상됩니다.


LG 트윈스 VS NC 다이노스

LG트윈스의 플럿코선수는이번시즌 1경기선발투수로 등판하여 6이닝동안 무실점 1승0패 7탈삼진 방어율 0을기록하고 있습니다. 기대이상의 피칭을보여준 플럿코선수이며, 6이닝동안 피안타1개 볼넷1개 그리고 7개의삼진을잡아내면서 KBO 첫경기부터 잘적응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타자 9명을 상대하는동안 1개의 피안타 그리고 좌타자 11명을상대로는 0개의피안타와 1개의 볼넷만을 허용할만큼 우투수지만 좌타자에게 더강한모습을 보여준 플럿코선수입니다. 직전기아타이거즈 원정에서도 좋은피칭을 보여준만큼 투수 친화적인 잠실구장에서는 더좋은피칭이 예상되는플럿코선수입니다. 구종별특징을 살펴보면 직구와 슬라이더 커브 모두 수준급투구를 하였으며, 직구의 최고구속은 149km를 찍을 만큼 위력이 올라섰고,제구가 조금 높긴 했지만, 충분히 자신의 역할을 다해주었습니다. 특히 2스트라이크이후 들어가는 직구와 커브가 상당히 날카로운모습을보여주었습니다.  초구로직구를 80%선택할만큼 직구의 상당히강점이있는데, 이번경기에서도 이직구를 NC다이노스의 타자들이 그러한 노림수로 마저도 공략하지못한다면 어려운경기가 예상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과연 홈 첫경기에서 팬들앞에 호투를 기록할수있을지 궁금한 플럿코선수입니다. LG트윈스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LG트윈스불펜은 1,2차전에서는 타이트한 경기를 펼치면서 필승조들이 등판하였지만 3차전에서는경기초반부터 타자들의 득점지원이 나오면서 필승조들이 모두휴식을 취할수있었습니다. 주중시리즈에서고 고우석선수가 21개 김대우선수가 20개 정우영선수가 12개 함덕주선수가 18개의 공을 던지면서 체력적으로 여유가있는 만큼 1차전에서 불펜운영에는 전혀문제가 없어보이는 LG트윈스불펜이며, 플럿코 선수의 기량이라면 충분히 6이닝 이상을 책임질 가능성이 높고 불펜에 있어서도 연장 승부를 가지않는 한, 2차전까지도 걱정은 크게 들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LG트윈스입니다.


NC다이노스의 루친스키선수는 이번시즌 1경기선발투수로 등판하여 7이닝무실점 0승0패방어율 0을기록하고있습니다. 개막전부터 엄청난투구를 하였지만 타자들의 득점지원이 나오지않으면서 승리투수는 되지 못한 루친스키선수입니다. 7이닝동안 5개의피안타 0개의볼넷 5개의 삼진을 잡아내면서 4년째팀의 1선발역할을 제대로 보여주고있는상황입니다. 지난시즌 홈에서 6승5패방어율 3.76으로 상당히 강했지만 원정에서는 9승5패방어율 2.71을 기록할 만큼 원정에서 더좋은 성적을 기록했던 루친스키선수인만큼 이번 LG트윈스 원정 역시 호투가 기대되는상황입니다. 또한 지난시즌에는 좌타자에게 조금더 높은 피안타율을 기록했지만 이번시즌은 첫경기지만 우타자에게 2할8푼6리를 그리고 좌타자에게는 8푼3리로 오히려 우타자에게 안타를 허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좌타자에 많은 핵심 자원이 분포되어있는 LG트윈스를 상대로 충분히 강점을 보일 여지가 존재하는 루친스키 선수입니다. 구종별 특징을 보면 지난시즌과 다른부분은 슬라이더비율은 낮추고 직구와 싱커의 비율을 다소 높였던 이번시즌첫투구였는데, 직구는좋았지만 싱커는 3할7푼5리의 피안타율로 다소공략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개막전입니다. 이번경기에서도 싱커의 비율을 늘릴지는 지켜볼필요가있어보입니다. 지난 시즌 LG트윈스를 상대로는 1승2패방어율 4.95로 다소 공략당하였는데, 현재 팀타선이 좋지못한만큼 루친스키의 역할이 상당히중요해보이는 경기입니다. 과연 2경기 연속호투를 보여줄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기위한 가장 핵심카드인루친스키선수입니다. NC다이노스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롯데자이언츠와의 시리즈에서 팀의 마무리 이용찬선수가 한번도 등판하지않으면서 휴식을 취했으며, 원종현선수만 목요일경기에서 11개의투구를 던지면서 컨디션점검을하였습니다. 현재 마무리 이용찬선수가 지난 주말시리즈에서 흔들린 모습을 보였던 만큼 나머지 불펜들의 역할이 중요한데, 크게 불펜에서 안정감을 보여줄선수는 보이지않는NC다이노스의상황입니다. 결국 여러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고있는 만큼 확실한 필승조 불펜운영 에서는 아직 시즌 초반에 확실한 보직을 부여했다고도  보기 어려운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타자들이 워낙 침묵하고 있고,어려운 경기를 펼치다 보니 상황에 맞게 여러 불펜을 다채롭게 기용하고 있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그렇기 이번 경기에서도 만약 선발 싸움에서 리드를 빼앗겼을 때는 불펜 운영에서 뚜렷한 목적성이 들어나지않다보니 아쉬움이따를것으로 예상되는시즌초반 NC다이노스의불펜입니다.

두팀의 1차전경기를 예상해보면 이번시즌 NC다이노스 타자들의 타격감을 생각했을때, 처음상대하는 플럿코선수를 상대로 득점을 생산하기 상당히 어려울것으로예상됩니다. 반면 루친스키선수는 지난시즌 LG트윈스의 타자들을 상대로 어느정도 공략당한적이 있는 만큼 득점권에서 집중력 좋은 LG트윈스의 타선에게 공략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선발싸움에서 팽팽하게 흘러간다하더라도 결국두팀의불펜의 차이가 너무나도 크게 나타나는 만큼 후반으로 갈수록 유리한팀은 LG트윈스라고생각합니다. 즉현재 5연승을 기록중인 LG트윈스가 NC다이노스를상대로연승이 끊어질가능성은 낮아보이는 경기입니다.



경기는 SSG 랜더스 VS 기아 타이거즈

SSG랜더스의 폰트선수는 이번시즌 1경기 선발투수로 나와 9이닝동안 무자책점 1승0패 방어율 0을 기록하고있습니다. 개막전 NC다이노스를 상대로 9이닝동안 퍼펙트,즉안타와 볼넷을 하나도 허용하지 않았으며, 9개의 삼진을 잡아내면서 최고의피칭을 보여준 폰트선수입니다. 지난시즌에 원정에서 2승3패방어율 4.06으로 홈보다 아쉬운피칭을 하였던 폰트선수지만 이번경기에서는 개막전부터 원정에서 퍼펙트피칭을하면서 이번시즌 상당한 기대를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난시즌에는 좌타자에게도 3할이넘는 피안타율을 기록하면서 약했지만 이부분 역시 크게 개선된모습을 보여준 폰트선수였습니다. 지난시즌보다 직구의 비중을 크게 늘리면서 구속에서도 위력을 보이다 보니 확실히 상대타자를압도하였습니다. 지난시즌에는 직구비중이 전체투구중에 53%를 차지했던 반면 이번시즌 첫경기에서는 직구비중이 76%를 기록할만큼 상당히 직구비중이 높아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지난시즌에도 기아타이거즈를 상대로는 4승0패방어율 3.52를기록하면서맹활약을 펼쳤고.개막 시리즈에서 기아타이거즈의 타자들이 용병 선수의 빠른공에 대처하는 능력치를 보았을 때, 폰트선수가 이번경기에서도 개막전의 좋은컨디션을 이어나갈 확률이커보일수 밖에 없습니다. SSG랜더스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SSG랜더스는 이번주중 시리즈KT위즈와의 3연전에서 다소불펜들의 소모가 심했습니다. 이번시즌 팀의핵심 불펜역할을 해줘야하는 서진용선수 장지훈선수 김태훈선수가 모두 2경기 이상의 투구를하였으며, 김태훈선수는 연투를했던 목요일경기에서는 0.1이닝동안 2실점으로 아쉬운피칭을 하였습니다. 마무리 김택형선수는 목요일경기에서 휴식을 취했던만큼 출전이가능해보이며, 연투를 했던 불펜도 김태훈선수를 제외하면 없는만큼크게문제는 없을것으로 예상되는 SSG랜더스불펜입니다. 좌타 자원이 상당히 많은 기아타이거즈이기에, 이번 경기에서 좌완 불펜들의 기량도 반드시 체크가 되어야할 것입니다.


기아타이거즈의 양현종 선수는 이번시즌 1경기 선발투수로 나와 6이닝동안 4실점 0승1패방어율 0을기록하고있습니다. 4실점을 기록하였지만 모두 비자책점으로 수비들의 도움을 받지못했던 양현종선수였습니다. 5회에만 내야에서 김선빈 선수의 실책이 2개가 나오면서 실점으로 연결되었습니다. 직전경기에서도 1회 박찬호 선수가 실책을 내리하며 바로 교체 될 만큼 내야 집중력이 너무나도 중요해지는 기아타이거즈입니다. 하지만 양현종선수는 KBO 복귀이후 첫경기에서는 삼진 6개와 볼넷0개를 기록하면서 여전히 좋은폼을 보여준 부분은 긍정적이며, 이번경기도 수비들의 실책이 나오지않는다면 더 좋은 피칭이 예상됩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뛰었던 2020년도에는 홈에서 방어율이 5.51을 기록하면서 좋지않았지만, 이번시즌에는 홈에서 첫경기부터 좋은피칭을 했으며, 원정에서는 방어율 3.97로 더 좋았던 2020시즌이였습니다. 우타자에게 다소 약했던모습이 있었는데 개막전에서는 우타자에게 피안타율 1할좌타자에게 1할6푼7리로 이부분 역시 2년전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여준 양현종선수입니다. 양현종선수의경우는 이전시즌들보다 직구의 비중은 낮추고 슬라이더의 비율을 올렸던 개막전이었습니다. 개막전에서도 슬라이더와 체인지업 모두 수준급의 변화구각도를 보여주면서 타자를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SK와이번스가 SSG랜더스로 팀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만나게된 양현종선수가 상승세를 타면서 투타 벨런스에서 굉장히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SSG랜더스를 상대로 과연 이번경기에서 시즌첫승에 성공할수있을지 기대가되는 경기입니다. 기아타이거즈의 불펜상황을 살펴보면 기아타이거즈 역시 주중시리즈 한화와의 3연전에서 불펜소모는 확실히많았습니다. 다행히 팀의 핵심불펜인 전상현 선수와 마무리 정해영선수가 연전을했던만큼 목요일경기에서는 휴식을 취했으며, 또 다른 필승조 장현식 선수는 연투를 하면서 2일동안 38개의공을던졌습니다. 이번경기에서도 장현식선수 정도를 제외하면 나머지불펜들은 모두 등판이 가능한 기아타이거즈불펜입니다. 셋업맨과 필승조는 존재하기에 7회까지 경기를 어떻게든 리드를 잡아내야하는 기아타이거즈라고 할수있습니다. 이후에는 폰트를 내렸을 때 기아타이거즈도 충분히 해볼 만할 싸움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기아타이거즈의 이번 경기에서 기아타이거즈의 작전명은 7회까지 경기를 지켜라 정도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두팀의 시리즈 첫번째 경기를 예상해보면 두선발투수 모두 개막전에서 수준급피칭을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두팀모두 연승을 기록하고있지만 타격보다는 투수진쪽에서 좋은활약이 이어지고있는상황입니다. 폰트선수의 현재폼과 그리고 SSG랜더스 불펜을 생각하면 기아타이거즈의 타자들이 한화이글스전 처럼 경기후 반뒷심을 발휘하기 어려워보이며, SSG랜더스 타선 역시 최근 경기 초반득점이후 침묵하는 상황이 많은만큼 양현종선수를 상대로 대량 득점을 뽑아내기는 어려워 보이는게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