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VS NC

SSG 랜더스의 폰트선수는 이번시즌 7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45이닝 동안 10자책점 4승2패 삼진35개 ERA 2.0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즌초에 비해 최근 탈삼진능력이 줄어들었으며, 직전 두산전 부진에 곧바로 반등하며 키움을 상대로 7이닝 무실점 피칭으로 팀의 에이스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홈에서 이번시즌 1승1패 ERA 3.00을 기록하고있으며, 원정보다 조금은 아쉬운 ERA를 기록하고 있지만 실직적인 피안타율은 1할8푼8리로 너무 좋은모습을 보이고 있는 폰트선수입니다. 


NC 다이노스의 루친스키 선수는 이번시즌 7경기 선발등판해 2승3패 45이닝 47탈삼진 8자책점 1.60의 ERA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LG를 상대로 이번시즌 최악의 피칭으로 6이닝 4자책점 6실점의 피칭을 했던 루친스키 선수가 SSG라는 이번시즌 가장 강한 팀중한팀을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번시즌 첫 등판에서 7이닝 5피안타 무실점으로 SSG를 제압한 기억을 가지고 있는 루친스키선수이고, 팀에대한 신뢰만 있다면 충분히 자신의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루친스키선수입니다. 다만 이번경기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불펜의 연투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지난 경기에서 나름 클러치 싸움이 이뤄졌고, NC는 좋지 못한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승리가 절실했습니다. 결국 내부적인 승리요소가 아닌 외부적인 요소에서 확실한 승리를 굳히기 위해 카드를 상용했고, 이번 경기에서 필승조등판이 어려워 진다면 결국 NC가 불펜운영은 쉽지 않은 이번 경기입니다.


두팀의 1차전 경기를 예상해보면 이번 경기는 기세싸움에서 NC가 의외로 밀릴 수 있는 경기라고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루친스키선수가 이번시즌 활약하고 있는 부분은 분명 인정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NC의 타격감과 함께 SSG의 홈에서 장타력을 고려한다면, 필승조에게 휴식을 부여한 SSG가 폰트 선수의 뒤를 이어 필승조를 고려했을 떄 NC의 뒷심보다 더 앞서나갈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입니다.


삼성라이온즈 VS 두산베어스

삼성 라이온즈의 뷰캐넌선수는 이번시즌 7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3승3패 45이닝동안 13자책점 삼진34개 ERA 2.6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회에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던 뷰캐넌이 직전 경기에는 완벽투를 펼치며1회 포함 전 이닝에서 안정감을찾으면서 이번시즌 모든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시즌홈에서2승1패 ERA 2.14를 기록중이며, 최근 확실히 자신의 경기를 꾸려가고 있는 뷰캐넌 선수이죠. 원정등판에 꽤나 있었지만 홈에서는 6이닝 이상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퀄리티스타트를 해주었고, 지난시즌 활약한 체인지업 뿐만 아니라. 140km에 육박하는 고속 슬라이더에 타자들이 전혀 컨택을 하지 못하면서 이번시즌 호투를 이어가고 있는 뷰캐넌 선수입니다. 우타자에게 1할4푼9리의 피안타율로 뷰캐넌 선수의 특유의 고속 슬라이더는 완벽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고, 좌타자에게 3할1푼3리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이번경기를 치루면서도 김재환선수와 페르난데스의 타격을 경계해야하는 뷰캐넌선수이죠. 좌타에게는 확실히 빠른공의 공략이 많이 이뤄졌던 만큼 방심할 수 없는 뷰캐넌 선수입니다.


두산 베어스의 스탁의 경우에는 이번시즌 7경기 선발등판해 4승0패 43.1이닝동안 8자책점 40탈삼진 1.66의 ERA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스탁이 등판한 경기에서 두산은 7경기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이번시즌입니다.직전 경기도 KT를 상대로 5이닝 1자책점으로 3실점을 가져가긴 했지만 자신의 역할을 다해주었던 스탁입니다.최근 등판한 3경기에서 8개의 볼넷을 허용하며 제구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제구만 안정감 있다면 최고 156키로미터의빠른공을 바탕으로 타자를 제압할 힘을 가지고 있는 스탁입니다.이번시즌 원정에서는 4경기 등판해 2승 0패 27.1이닝 0.99의 ERA로 피안타율 2할을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였기에.이번 경기가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죠.이번시즌 삼성을 상대로 아직 등판하지 못했기에 절정의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는 피렐라 선수는 어느정도 반응을 할 수 있겠지만.국내 선수들이 이런 강속구에 쉽게 반응하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스탁 선수의 호투는 일정부분 가능할 것을 전망되는 것 같습니다.결국 두팀의 불펜들에게 경기 결과가 떠맡겨질 것으로 보여지는 경기입니다.


두팀의 경기를 예상해보면 모든 것을 떠나서 두팀의 선발싸움으로 이뤄지는 두팀의 이번 경기입니다. 뷰캐넌 선수와 스탁 선수는 이번시즌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무너질 것을 예상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불펜투입이 조금 과했던 만큼 조금더 빨리 불펜을 투입시키는 팀이 불리할수밖에 없어보이는 이번 경기입니다. 다만 두팀의 선발투수의 기량을 섣불리 평가하기는 어려운 시점에 불펜까지 총동원한다면 점수는 많이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이번경기는 언오버로 접근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KT위즈 VS 키움히어로즈

KT 위즈의 고영표선수는이번시즌 6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42이닝동안 8자책점 2승3패 삼진40개 ERA 1.71를 기록하고있습니다. 이번시즌 모든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 투구를 하고있을 만큼 안정적인 고영표 선수입니다.직전 경기에서도 8이닝 무실점 피칭으로 두산에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될 만큼 자신의 역할으 톡톡히 수행해주고 있는 이번 시즌 입니다. 다만 여전히 슬라이더와 체인지업 그리고 싱커의 피안타율이 이번시즌 상대했던 모든 팀에 대비헤 키움 타자들이 가장 타율이 높았던 만큼 걱정을 더해야하는 이번 경기입니다.


키움 히어로즈의 안우진선수는이번시즌 7경기 선발투수로 등판하여 43이닝 동안 13자책점 3승3패 삼진54개 ERA 2.7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경기에서 볼넷들이 많아지면서 공갯수가 많아지고있는 안우진선수의 피칭입니다. 직전 SSG전에서도 볼넷은2개를 허용했지만 카운트 싸움을 어렵게 가져가며 6이닝 3자책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경기도 볼넷의 여부에 따라 경기 양상이 확실히 달라질 수 있는 안우진 선수입니다.


두팀의 경기를 예상해보면 이번 경기는 KT가 더 우세를 점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입니다. 선발에서는 두팀의 국내 에이스급 선발이 등판을 하지만 키움의 타격기 너무 침체기에 있는 최근 양상입니다. 푸이그 선수는 교체를 고려할 만큼 부진해있고, KT는 타격에서 확실히 활약하는 모습을 보인 만큼 이번 경기에서 KT가 더 여유로운 투수운영이 가능해보보이며 핸디캡으로도 좋아보이는 경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