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카지노 사업권자인 Melco Resorts & Entertainment는 지난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채택한 일부 외국 기업에 대한 새로운 규정으로 인해 나스닥에서 상장폐지 위기에 놓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월요일 중개업체 번스타인(Bernstein)의 보고서에 요약되어 있으며, 투자자들이 미래에 상장폐지될 수 있는 ADR을 덤핑함에 따라 다수의 중국계 미국인 예탁 영수증(ADR)이 "격파"했다고 언급했습니다.

Melco의 주요 우려 사항 중 하나는 HFCAA(외국 기업 책임법)에 포함된 규정으로, 상장 기업에 대한 감사는 미국 상장 기업 회계 기준 위원회(PCAOB)의 검사 대상 기업에 의해 수행되어야 합니다. Bernstein은 Melco의 감사인 Ernst & Young Hong Kong은 미국 상장 기업 회계 기준 위원회(PCAOB)에 의해 홍콩 관할권에서 검사를 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즉각적인 상장폐지 위험은 없지만 HFCAA는 해결책을 찾지 못하면 올해부터 3년 카운트다운을 하게 될 것이며, 미국과 중국 당국이 이 문제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결책이 나오지 않으면 2024년까지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회사는 상장을 취소해야 할 것입니다.이러한 시나리오는 복잡하지만 Melco에 옵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번스타인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Melco가 홍콩 증권 거래소(HKSE)에 상장하거나 잠재적으로 200.HK(모회사 Melco International Development Ltd)와 합병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개업체는 이것이 공개 주식 발행보다 빠르고 쉬운 것으로 여겨지는 HKSE에 Melco 주식을 직접 도입하거나 직접적인 주식 인상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 경로는 더 오래 걸리고 더 면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했지만 "HKSE에서 새로운 거래 주식의 유동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Melco는 HKSE 상장으로 인한 현금 수익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Macau Studio City도 Melco가 직면한 동일한 감사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Melco는 HKSE 상장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마침내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의 소수 지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Melco가 HKSE에 상장된 모회사와 합병할 가능성에 대해 Bernstei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거래가 완벽하게 이해되고 주주를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하는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번스타인의 분석가인 비탈리 우만스키(Vitaly Umansky)는 이 문제가 해결될 "긴급한 일정이 없다"며 최근 그것이 Melco의 주가에 미친 영향이 부당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멜코의 주가는 월요일 9.5% 하락한 6.09달러로 지난 금요일 7.96달러에 개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