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 상장된 Kaisheng Holdings는 코로나바이러스 발병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지속적인 불확실성으로 인해 러시아의 통합 리조트인 크리스탈 타이거 팰리스의 2단계 개발을 연기했다고 밝혔습니다.

Kaisheng Holdings는 지난 밤 2021년 재무 실적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전년 대비 26% 증가한 2억 6,550만 홍콩달러의 매출이 포함되었습니다. 

회사는 블라디보스토크 인근 프리모르스키 지방의 크리스탈 타이거 팰리스 확장 공사가 늦어도 2025년 이전에 열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회사는 우크라이나의 상황과 현재 세계 대부분에서 러시아에 부과된 제재의 영향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aisheng은 "그룹의 통합 리조트인 Crystal Tiger Palace는 러시아 극동 지역에서 운영되며 은행 차입 없이 자급자족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불안정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우리는 운영을 조정하고 Crystal Tiger Palace Phase II, 홍콩 모회사는 대출을 상환하고 배당금을 송환하고 해외 고객, 공급업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와 결제하고 인플레이션 및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운영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이사회는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지정학적 긴장의 장단기 영향, 그룹의 운전 자본 수요, 개발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수요를 평가해 왔습니다. 상황의 발전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Kaisheng Holdings는 2021년 유상증자에서 Suncity Group이 회사의 지배지분 69.66%를 6천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원래 Crystal Tiger Palace의 2단계 확장에만 사용할 계획이었으며 현재는 이자 수익 창출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Crystal Tiger Palace는 Primorye에서 개발을 중단한 두 번째 IR이며, 이달 초 NagaWorld는 Naga Vladivostok 프로젝트의 개발을 무기한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서 회사 회장이자 전 Suncity 그룹 CEO인 Zhou Zhuohua는 불법 도박, 범죄 조직 및 자금 세탁 혐의로 마카오에서 체포되어 12월에 사임했습니다. 

Kaisheng Holdings는 후임자를 지명하지 않았으며 Lu Yanyi 부회장이 현재 임시로 자리를 채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21 회계연도에 대한 그룹의 재무 결과에는 4,090만 홍콩달러의 조정 EBITDA가 플러스로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회사 소유주에게 귀속된 손실은 HK$2억 3천만이었습니다. 2020년 이익은 1000만 홍콩달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