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소개 와 규칙 그리고 게임방법 과 유래 [Gbet-guide.com]


안녕하세요 Gbet-guide.com 입니다.

오늘은 룰렛 게임 에 관해서 좀 자세하게 한번 파드리려고 합니다.

평소에 룰렛 게임 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은 한번 읽어보심 좋을듯하네요.

목차 

1.룰렛 게임의 유래

2.룰렛 게임의 소개

3.룰렛 게임의 확률

4.룰렛 게임방법

1.룰렛게임의 유래


돌아가는 작은 바퀴라는 뜻의 프랑스어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실내에 설비된 0에서 36까지의 눈금으로 37등분된

(미국식에는 00이 있어 38등분되어 있음) 

정교한 회전원반 가운데에 주사위 1개를 넣고 

쿠르피에(courpier)라는 전문가가 굉장히 빠른 속도로 회전시키고

회전반이 정지했을 때 주사위가 어느 눈금 위에 멎느냐에 금전을 거는 도박입니다. 

방법은 0에서 36까지의 어느 눈금 위에 주사위가 멎느냐에 거는

 1/37에 해당하는 확률()의 방법 이외에 36의 눈금이 하나 걸러 

빨강과 검정(0은 녹색 또는 흰색)으로 색이 나뉘어 있는

 그 어느 색의 눈금 위에서 멎느냐에 거는 1/2의 확률에 거는 방법 등,

 낮은 확률로부터 높은 확률에까지 12종류의 거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원은 분명하지 않지만, 

제비뽑기의 하나로 다츠놀이판을 돌리던 유치한 방법이 차차

 복잡하고 정교하게 개량되어 완성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16세기 말경에 유행하기 시작하여 유럽의 상류사회에서는 

연회 때 손님 접대의 한 방법으로서 사교적으로 하는 풍습이 생길 정도로 

유행하였는데 . 그러나 여러 가지 잡음과 폐단이 생기면서 

19세기에는 금지하는 나라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라스베이거스, 중국 마카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박장과 

서부 유럽 ·중동 ·남아메리카 등의 특정장소 또는 한정된 관광지에서는

 카지노(도박장을 중심으로 한 오락장)를 공인하고 있는 나라도 적지 않습니다. 

모나코 공국()의 모든 경비가 몬테카를로 카지노의 

룰렛 수익으로 충당되고 있다는 사실은 유명하죠..


2.룰렛 게임의 소개


룰렛 게임 은 17세기인 1842년에 

프랑스 프랜코이스와(Francois)와 루이스 블랑(Louis Blanc)이 발명하였습니다.

 

 이 두사람은 게임이 유행하던 독일로 갔다 독일은 이 게임을 승인했고 

이 후 모나코의 초청을 받아 카지노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지노는 성공적으로 정착하였고 유럽 룰렛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휠(이하 "룰렛의 숫자가 적힌 둥근원형")은 많은 진화를 하였습니다.

 그 중하나는 0(single zero) 과 00(Double zero)에 관한 것입니다. 

초기에는 싱글제로는 빨간색이었고 더블제로는 검정 이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어들이 혼돈되기도 하여 이 후 그린색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많은 시간이 흘러 룰렛이 발전괴면서 유럽에는 

언 프리즌(En Prison)이라는 옵션이 개발되었습니다.

 

언 프리즌(En Prison) : 

유럽은 싱글제로를 쓰는데 당첨번호가 제로(0)가 나오면 동일한 금

액에 대하여 다음 옵션을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원래베팅금액의 반을 가져갈 수 있고 또는

베팅금액을 찾아오지 않고 다음 스핀(게임)까지 베팅금액으로 둘 수 있습니다. 

이때 번호를 맞히면 배당금을 찾지만 그렇지 못하면 잃게됩니다.

 

유럽에 룰렛이 널리 보급될때 사회적으로 저명하고 부자인 사람들이

 몬테 카를로 카지노에서 이 게임을 즐기고 베팅금액도 가지게 되면서 

이제는 카지노를 대표할 수 있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미국의 더블룰렛은 점차 룰렛의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 더블룰렛은 서부개척시대인 골드러쉬

시대에 때때로 어메리칸 휠이라 불리우며 표준이 되었습니다.

 

룰렛은 미국보다 유럽에서 더 인지도가 높습니다. 

유럽카지노에서 룰렛이 차지하는 점유율은

50%정도로 5%를 차지하는 미국에 비해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3.룰렛 게임에 대한 확률

 

룰렛게임은 역사도 오래 되었지만 

게임내용이 단순하고 과학적으로 되어있어

많은 게이머 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벹팅이 끝난후 딜러가 힘차게 볼을 시계방향으로 돌리고 

숫자가 적혀있는 룰렛휠은 반대방향으로 돌기 때문에 볼이

어느 숫자칸으로 들어갈지 누구도 장담할수가 없게 되어 있기 때문에

스릴을 좋아하는 게임어들은 게임이 끝날때마다 맞은 사람은 탄성을 지르고

맞지 않은 사람은 다음게임에 기대를 하고 또다시 베팅하게 됩니다.

이처럼 누구나 룰렛게임은 공정한 게임이고 

속임수는 전혀 있을수 없다고 생각하죠..

과연 그럴까? 필자는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룰렛 게임어들은 이미 하우스쪽이 53% 플레이여쪽이

 47%의 확율로 게임을 하고 있음으로

매 게임마다 하우스쪽보다 약 6%의 불리한 상황으로 

게임을 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오래하면 누구나 돈을 잃게 되어 있는것도 잘 알고 있죠

여기까지는 인정합니다.. 문제는 딜러가 볼을 돌리면서 속인다는데 있습니다.

하우스쪽에서는 펄쩍뛰겠지만 내용은 사실임으로

 아래글을 자세히 읽고 반박하기 바랍니다.

1급 딜러들은 0과 00을 포함하여 38개의 번호중 1개의 번호만 정해 주고 볼을 돌려

그 번호에 넣으라면 매우 어렵긴 하지만 10%정도는 넣는다고 합니다.

즉 100번 돌려 10번은 넣는다는 것입니다.

강원랜드에서도 같은 번호에 2번 또는 3번씩 연속으로 

들어가는가는 것을 많이 봤을것입니다.

필자는 라스베가스에서 6번을 연속해서 같은 번호에 들어가는것을 직접 보았습니다..

이것이 우연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만일 1급 딜러에게 38개의 번호가 있는 룰렛휠을 4등분해서(약 9개의 번호)

그중 1개를 지정하여 넣으라면 식은죽 먹기처럼 쉽게 넣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볼이 들어가는 확률은 25%가 아닌 90%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더 좁혀서 휠을 8등분 하여 1곳을 지정하여 넣으라면 4등분 한것보다는 어렵지만

12.5%가 않인 50% 이상의 확률로 집어 넣을수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진정한 공정성을 주장 하려면 볼을 딜러 맘대로 돌리게 할것이 아니라

베팅에 참가하는 손님들이 돌아가면서 돌려야 공정한 것이 됩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은 어떤 카지노에서도 실행한 유래가 없음으로 

볼을 딜러가 돌리는 룰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하지는 않겠으나

 하우스 측에서도 전혀 속임수가 없다고 주장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룰렛은 처음 만들때부터 속임수를 전제로 만들어 졌음을

 주의깊게 살펴보면 알수있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어떤 1급 딜러가 38개의 번호가 있는

휠을 6등분한 번호 (6개 내지 7개의 번호) 에 

70% 이상의 확률로 볼을 넣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미 휠에 있는 번호의 배치가 딜러 맘대로 

유리하게 승율을 조작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한번 살펴봅시다. .

우선 1에서 12까지 1st 에 사이드 베팅을 많이 했다면 

딜러는 그곳을 피해야 함으로

19, 31, 18, 6, 21, 33. 16, 또는 20, 32, 17, 5, 22, 34, 15, 쪽에 맞춰 

볼을 돌리면 됩니다.

연속배치된 7개의 번호중 1st 번호는 1개뿐 이므로 

맞을 확률은 14% 에 불과함으로 하우스에 유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만일 2nd (13에서 24까지) 에 많이 베팅했다면 딜러는 그곳을 피해야 함으로

2, 0, 28, 9, 26, 30, 11, 7, 또는 1, 00, 27, 10, 25, 29, 12, 8, 쪽으로 볼을 돌리면

8개의 번호중 2nd 번호는 1개도 없음으로 하우스가 이길 확률은 100% 가 됩니다.

또 손님이 3rd (25 에서 36번 까지) 에 많이 벹팅 했다면 딜러는

그곳을 피해서 12, 8, 19, 31, 18, 6, 21, 또는 1

1, 7, 20, 32, 17, 5, 22, 쪽으로 볼을 돌리면

7개의 번호중 3rd 번호는 1개뿐임으로 

이것역시 이길확율은 14% 에 불과해 하우스에게

유리하게 되어있습니다.

. 3, 6, 9, 12, 15, 18, 21, 24, .. 이렇게 세로쪽 싸이드 벹팅도 마찬가지고요..

번호 베팅 역시 전부 깔아놓을 정도로 벹팅하더라도 빈번호

또는 칩이 적게 쌓여있는 번호를 타겟으로 볼을 돌리게 됨으로 

공정하지 못하다는 것이지요.

세계적으로 공통으로 사용되는 룰 이지만 룰렛을 만들때부터 

속임수를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 졌음을

게이머 들은 깊이 인식하고 깊이 있게 검토하여 

억울하게 돈을 갖다 바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유럽의 (언프리즌) 싱글룰렛의 하우스 승률은 1.35% 

매우 낮으나 미국의 더블룰렛은 5.26% 하우스가 

이길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단 온라인카지노에 딜러들은 이러한 전문교육이 되지않은

딜러들이 대부분이라 오히려 오프라인에 구찌큰 테이블 보다는

확률상으로는 오프보다는 수익을 낼수있는 확률이 

현저히 높아진다는것도 아셔야 합니다.

경험상 그리고 충분한 실험을 토대로 낸 결론이니 믿으셔도 될듯하고

또 필자가 써놓은걸 잘살펴보신후 온라인 룰렛 에서 비교해보시면

공정하게 오히려 더 돌아간다는걸 아실수 있습니다.

4.룰렛 게임 방법


룰렛 기본 룰 (베팅,지불배수)


룰렛은 휠(wheel)과 작은 아이보리색 볼, 

그리고 배팅 에이아웃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휠(wheel)은 회전하며, 38개(미국기준)의 슬롯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작은 아이보리색 볼을 돌리면, 

위의 38개 슬롯 중 한군데에서 멈추게 됩니다.

이때 멈춘 번호를 기준으로 레이아웃 테이블에 

배팅한 금액에 준하여

일정 배율의 금액을 배당하게 됩니다.


휠(wheel)의 38개의 구멍은 1~36, 0, 00로 되어 있습니다.

이중 36개는 1부터 36까지의 숫자가 적혀 있으며, 

반은 검정색, 반은 빨간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2개는 0, 00으로 초록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배팅은 레이아웃 테이블에다 하게 됩니다.

레이아웃 테이블에 놓여진 총급액이 최저 배팅을 넘게 되면

작은 아이보리색 볼을 휠(wheel)안으로 던집니다.


볼이 한 구멍에서 정지하게 되면,

멈춘 번호를 기준으로 배팅에 대한 배당이 지불됩니다

예를 들면, 만약 $20을 한 번호에 거셔서 이기셨으면 (35배).

원래 배팅하셨던 $20의 35배를, 

즉 $700와 배팅하신 금액 $20을 합하여 $720을 받게 됩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만약에 $100을 

빨강색에 거셔서 이기셨으면 (1배),

원래 배팅하셨던 $100과 딴돈 $100을 합하여 $200을 받게 됩니다.


배팅이 놓였던 곳 : 이긴 자리 지불 배수


Single number (한개의 번호를 선택한 경우) 35배


Split (Two numbers 두개의 번호에 걸쳐서 선택한 경우) 17배


Vertical Row (Tree numbers 세로줄의 3개번호를 선택한 경우) 11배


Conner (Four numbers 4개번호에 걸쳐서 선택한 경우) 8배


Five number (ektjtqjsgh : 0, 00, 1, 2, 3를 선택한 경우) 6배


Six numbers in two adjacent vertical rows

 (인접한 2개 열의 6개 번호를 선택한 경우) 5배


Any of the 12 numbers in horizontal row 

(가로줄의 12개 번호를 선택한 경우) 2배


1st, 2nd, 3rd Colum / Dozen 

(첫번째, 두번째, 혹은 세번째 세로열/다즌) 2배


Low half or High Half

 (낮은 숫자 1~18 혹은 높은 숫자 19~36을 선택) 1배


Black or Red (검정색 혹은 빨강색을 선택) 1배


Even or Odd (짝수 혹은 홀수를 선택) 1배


온라인 전문 룰렛 및 카지노게임

Gbet-guide.com 에서 적극추천합니다.


As007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