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평가사 피치(Fitch)는 강력한 재정, 대규모 신용 버퍼, 2022년 하반기에 COVID-19 회복이 가속화될 가능성을 인용하여 마카오의 장기 외화 발행자 부도 신용(IDR)을 안정적인 전망과 함께 "AA"로 확인했습니다. .

Fitch의 등급 시스템에서 "AA"는 은행이 채무 불이행을 피하기 위해 특별한 지원에 의존해야 할 가능성이 매우 낮은 것으로 간주되는 강력한 펀더멘털과 함께 "지속적인 생존 가능성에 대한 매우 강력한 전망"을 나타냅니다.

피치는 목요일 메모에서 마카오의 신용등급은 “마카오의 매우 강력한 공공 및 외부 재정과 경기 침체 시 신중한 재정 관리에 의해 뒷받침된다”고 말했다.“Fitch는 게임 관광의 회복이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더 오래 걸리더라도 마카오의 주요 신용 완충 장치가 여전히 클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카오의 협소한 경제 기반, 중국 본토의 높은 관광 집중도, 게임 관광에 대한 중국의 대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책 변화에 대한 민감성으로 인해 등급이 제한되었습니다.

”이 기관은 게임 수익이 팬데믹 이전 수준의 약 44%로 회복될 것이라는 가정을 바탕으로 마카오 경제가 2022년에 19% 성장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이는 SAR이 중국의 코로나바이러스 제로 정책을 유지하고 최근 본토 전역에서 발생한 오미크론 변종으로 인해 연중 더 변동적인 궤적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있습니다.

Fitch는 마카오가 부분적인 게임 수익 회복으로 인해 2021년 14.1%에서 2022년에 GDP의 7.8%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1년 말에 MOP$6,430억(800억 달러)의 재정 준비금으로 부양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이 지역의 재정 완충 장치가 중기적으로 상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카오는 Fitch의 글로벌 국채 포트폴리오에서 미지급 정부 부채가 없는 유일한 기업으로, 2021년 말 GDP의 46.9%인 'AA' 중앙값보다 훨씬 낮습니다."Fitch는 당국이 게임법에 대한 양허 갱신 및 개정을 통해 게임 부문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비게임 활동의 기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지만, "점진적인 경기 회복으로 뒷받침되는 2H22 게임 회복에 대해 특히 낙관적입니다. 

중국 본토에서의 인바운드 관광 재개.“방문객 수가 더 정상화되면서 성장률이 2023년에 24%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본토 관광의 완전한 정상화 및 국경 제한 완화의 일정은 여전히 불확실하며 전염병 및 봉쇄 정책의 추가 발전에 달려 있습니다.

"마카오는 여행 장애물이 제거되면 단거리 중국 본토 관광객의 억눌린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