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항소법원(CA)이 억만장자 게임 재벌 오카다 카즈오와 그의 조수 우스이 다카히로에 대한 사기 혐의를 기각했습니다. 후자는 오카다 마닐라 운영자인 Tiger Resort Leisure and Entertainment Inc(TRLEI)의 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의혹은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TRLEI는 지배주주인 Kazuo Okada가 회사 이사회의 승인이나 승인 없이 Takahiro Usui와 공모하여 $3,158,835의 임금 및 컨설팅 비용을 징수했다고 주장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TRLEI의 회장 겸 CEO였던 오카다 가즈오와 회사의 최고 운영 책임자였던 우스이 타규는 2017년 회사에서 쫓겨났습니다.이후 필리핀 법무부는 2019년 1월 3건의 에스타파 혐의를 기소했고 같은 해 5월 두 사람의 파라냐케 지방법원(RTC)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했다.

그러나 항소법원은 2021년 12월 9일 판결에서 구속영장을 기각하고 원심판결에 이의를 제기한 오카다의 2019년 청원을 기각했다.마닐라 게시판에 따르면 항소 법원은 24페이지 분량의 판결에서 파라냐케 시 지방 법원이 영장을 발부하는 데 재량권을 남용했다고 밝혔습니다.

항소심 법원은 “이 사건에서 하급법원은 합리적인 설명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절차상의 하자에 더해 관련 기록에 따르면 구속영장을 발부할 정당한 사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재량을 남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오카다와 우스이. 맞아."법원은 또한 Okada가 당시에 TRLEI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과 이사에 대한 보수 지급을 승인할 권한이 있었기 때문에 사기를 저질렀을 수 없다는 오카다의 주장을 지지했습니다.

"이 사건의 대상 금액은 보관 또는 관리를 위해 [오카다]에게 위탁되지 않았음을 기억하십시오. 오히려 회사는 TRLEI 및 전 CEO에 대한 컨설턴트로서의 그의 서비스를 고려하여 이 수수료를 그에게 지불했습니다. 

따라서 Okada는 소유자가 되었습니다. 기초 금액입니다.""결론적으로 이 사건의 사실관계는 오카다에 대한 사기 혐의에 대해 불분명하고 동기가 없는 근거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에 비추어 볼 때 우스이가 피고인과 공모하여 회사의 이익을 해치기 위해 자금을 사취했다는 주장도 마찬가지로 무효”라고 말했다.

TRLEI에서 떠난 후 Usui는 혐의가 제기된 후 2019년 6월 Aruze Gaming의 회장 겸 CEO에서 물러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