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은행인 모건 스탠리는 마카오의 6대 게임 회사의 총 부채가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이후 50억 달러에서 200억 달러 이상으로 4배 증가했으며 이것이 현재 게임 주식 하락의 원인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리서치 노트에서 분석가인 Praveen Choudhary와 Gareth Leung은 산업 부채가 2021년 말까지 190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2022년 말까지 230억 달러에 이를 수 있어 가치 평가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후자가 대부분 해결되었지만 중국 본토와 홍콩에서의 발병과 개정된 마카오 게임법 및 라이선스 갱신에 대한 불확실성도 원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지난 6분기 동안 많은 운영자가 때때로 EBITDA를 플러스로 전환한 반면 FCFE(자기자본으로의 잉여현금흐름)는 마이너스로 유지되었음을 관찰했습니다.

그들은 "IVS가 마카오와 본토에 개업한 이후 지난 6분기 동안 업계는 2019년 중국인 관광객 입국의 20-30%, 2019년 대량 수입의 30-40%, 손익분기점의 EBITDA 균형 또는 5를 보았습니다. 

2019년의 %.""EBITDA가 양수이지만 FCFE가 음수인 문제는 업계에서 부채가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Galaxy Entertainment Group은 현재 긍정적인 FCFE를 가진 유일한 운영자이지만 분석가들은 Sands China 및 Melco Crown과 같은 회사가 대량 수익이 현재의 40%에서 2019년에 50%로 증가하면 FCFE를 플러스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또한 EBITDA 정상화가 2023년 말이나 2024년 말까지 실현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게임 라이선스 갱신이 단지 형식적인 경우" 주가가 20%에서 30%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